기사최종편집일:2017-06-21 05:45:40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컴퓨터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1-11-21, 16:00 ]


싱가포르 연구진이 식탁에서 사용하는 소금을 이용해 컴퓨터 하드디스크의 자료 저장 용량을 6배 늘리는 방법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싱가포르과학기술원(ASTAR)과 싱가포르국립대 연구진은 “하드디스크의 자료 저장 용량을 제곱인치당 3.3TB(테라바이트)로 확대하는 방법을 개발했다”면서 이는 현재 상용화된 제품의 6배라고 말했다. 이들 연구진은 식탁용 소금을 용액으로 사용하면 입체감이 살아나 바이트가 어떻게 배열돼 있는지 선명하게 드러난다는 점에 착안, 바이트의 배열을 정돈해 이같은 성과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바이트는 컴퓨터가 처리하는 정보의 기본단위로, 현재 상용화된 하드디스크의 바이트는 무작위로 배열돼 있다. 연구진은 바이트 정돈에 대해 “여행가방을 쌀 때 옷을 깔끔히 정돈해서 넣으면 더 많은 양의 짐을 쌀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설명했다. 지금까지는 바이트의 윤곽을 눈으로 확인할 방법이 없었기 때문에, 연구진이 ‘바이트 정형화(bite patterning)’라고 이름붙인 이 방법을 적용할 수 없었다.

연구에 참여한 조엘 양 ASTAR 연구원은 “현 자료 저장 기술의 수명이 다하고 하드드라이브 제조 업체들이 저장 용량을 늘릴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나설 2016년께 바이트 정형화가 상용화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 연구결과는 학술저널 ‘나노테크놀로지(Nanotechnology)’와 ‘진공과학과 기술 B(Journal of Vacuum Science and Technology B)’ 최신호에 게재됐다.

(코리안프레스 정리)
 
 

kpkp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73454243
싱가포르 연구진 “식탁용 소금으로 컴퓨터 용량 6배 확장” (2011-10-21 10:50:00)
BANNER BOARD 광고



행사&이벤트
이세탄백화점 한국상품점
[말레이시아 대한불교반야원] ...
ChungBuk Agri-Food Fair, KOREA
[제19대 대통령 선거] 3월 30일...
SBS 에서 제보자를 찾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