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20-02-16 16:29:21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02-03, 22:55 ]
이웃국가 인도네시아는 중국산 식음료 일부 품목 수입 일시 중단 검토 중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KP 뉴스팀 = 우한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세계적인 혼란과 공포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말레이시아 정부가 중국으로부터 식품 수입을 중단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The Malaysian Insight의 보도 내용에 따르면, 살라후딘 아윱(Minister Datuk Seri Salahuddin Ayub∙사진) 농업부 장관은 바이러스가 식품과는 무관하다 언급했다. 

이에 ‘말레이시안 인사이트’(The Malaysian Insight)는 1월 28일자 보도에서 “우한 코로나 바이러스는 사람을 통해 전염되며, 음식물과는 관련이 없다”고 농업부 장관의 언급을 인용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국의 모든 진입 지점에서 중국으로부터 수입된 식품에 대한 엄격한 검사가 계속 수행될 전망이다. 

베르나마 통신에 따르면, 농업부는 말레이시아 검역서비스부(MAQIS)에 예방차원에서 검사를 실시해 줄 것을 지시했다. 

한편, 살라후딘 장관은 말레이시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2019-nCoV)가 발생한 지역인 중국 우한으로부터는 어떠한 식품도 말레이시아로 수입되지 않았다는 점을 확실히 했다. 

뉴 스트레이츠 타임즈 (New Straits Times)는 ‘고기와 같은 음식 (소비)을 통한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보고는 없지만, 말레이시아는 중국에서 수입된 농산물에 대한 무작위 점검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있다”고 보도했다.

관련하여, 모하메드 아즈민 알리(Datuk Seri Mohamed Azmin Ali) 경제부 장관도 말레이시아가 특별히 중국으로부터의 수입을 일시적으로나마 중단할 필요가 없다는데 동의했다.

장관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발생이 아직 말레이시아 경제에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고 있다고 밝혔으며, 그러나 바이러스가 계속해서 확산될 경우는 상황이 달라질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아즈민 장관은 베르나마 통신을 통하여 “앞서 있었던 다른 전염병들과 마찬가지로, 사태(바이러스의 유행)가 지속될 경우 국가 경제에도 결국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이라면서, “그러나 이는 정부의 관계 부서들의 모니터가 필요한 심각한 사안이므로 아직 어떠한 추측성 견해도 밝히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그러나 말레이시아와 달리 이웃국가인 인도네시아는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중국산 식음료 일부 품목 수입 일시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

아구스 수파르만토 통상장관은 2월 3일 오후 “신종코로나가 동남아시아로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한 예방조치로 중국산 동물·생물은 물론 식음료 수입을 바이러스 사태가 종결될 때까지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중국산 수입을 중단해도 내수 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다른 나라에서 대체품을 찾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중국은 인도네시아의 최대 교역국이다. 인도네시아는 마늘과 과일을 포함해 다양한 식음료를 중국에서 수입한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일시 수입금지 방침을 확정하면 해당 품목을 발표할 예정이다. 샤흐룰 야신 림포 농업장관은 “마늘을 많이 비축해놨기에 마늘 수급에 문제가 없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보건부에 따르면 2월 4일(화) 현재까지 말레이시아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 환자는 총 10명이며 그 중 1명이 자국민이고, 나머지 9명은 중국 국적자이다. 첫 자국민 확진자의 경우 지난 1월 16일 싱가포르를 방문해 중국인 대표단과 회의를 한 뒤 같은 달 23일 귀국했고, 29일부터 열과 기침 증상을 보여 신종 코로나 검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15816630
WHO, “신종 코로나 안정적인 바이러스” 지나친 우려 경계 나서 (2020-02-07 15:30:00)
‘우한 폐렴’ 신종 바이러스로 중국서 첫 사망자 발생 ‘비상’ (2020-01-22 10: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