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12-15 09:23:09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11-14, 11:10 ]


남중국해를 중국 영해로 표시한 지도가 등장하는 미국 드림웍스의 애니메이션 ‘어버머너블(Abominable)’이 베트남에 이어 말레이시아에서도 상영이 취소됐다. 

19일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이 영화배급사인 유나이티드 인터내셔널 픽처스는 “드림웍스의 모회사인 유니버설스튜디오가 말레이시아 검열 당국의 삭제 요구를 수용하지 않기로 결정했고, 이에 따라 말레이시아 전역에서 어버머너블의 상영이 취소됐다”고 밝혔다.

어버머너블은 말레이시아에서  7일에 개봉될 예정이었다.

어버머너블은 중국 소녀가 자신 집 옥상에 살고 있는 설인(雪人)을 발견하고는 에베레스트 산으로 데려가는 여정을 그린 영화로, 中 펄스튜디오와 美 드림웍스가 공동 제작했다.

이 애니메니션에 ‘구단선’이 그려진 지도 장면이 등장하면서 남중국해를 둘러싸고 영유권 다툼을 벌이는 국가들로부터 비판의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다. 구단선은 중국이 남중국해의 90%를 자국 영해라고 주장하며 9개 점선으로 남중국해를 감싸 안는 ‘U자’ 모양 선을 그은 것이다.

한편 남중국해에서는 중국을 비롯해 대만,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브루나이의 6개국이 영유권 분쟁을 벌이고 있다.  ■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15645351
“ISKL에 대한 궁금증 시원하게 해결하세요!” (2019-10-20 10: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