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11-16 14:08:52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09-28, 21:14 ]
바틱, 기념품, 컬렉션 및 수공예품을 위한 원스톱 센터

Central Market Iconic Drop Pin


쿠알라룸푸르의 역사적인 장소 중 하나인 센트럴마켓 쿠알라룸푸르(Central Market KualaLumpur)는 1928년 지어진 건축물로서 처음에는 ‘파사르 세니’라는 이름의 수산시장이었던 것이 1980년대 들어서 현재의 모습인 바틱과 기념품, 수집품 및 수공예품을 위한 원스톱 센터로 탈바꿈되었다. 
 
쿠알라룸푸르 중심부에 위치한 센트럴마켓은 모든 종류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어 접근이 편리하다. 차이나타운으로 알려진 페탈링 스트리트, 메르데카 광장, 부킷빈탕 등 쿠알라룸푸르의 심장부에서 몇 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이들 지역은 하루 만에 도보로 둘러볼 수 있다. 
 
전동열차 시스템인 LRT와 MRT가 파사르 세니 역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역에서 센트럴마켓 건물까지는 도보로 단 3분 거리로 매우 가깝고, 그랩카나 택시를 타도 시내 어디서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상징적인 에메랄드 빛깔의 고풍스러운 콤플렉스 메인 입구에 있는 거대한 드롭 핀이 센터럴마켓 투어의 시작을 알리고, 거대한 아치형 입구는 기념사진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인 장소다. 
 
본관에 들어서면 인스타그래머를 자극하는 예술적인 특징을 가진 전용 구역들이 층을 가득 메우고 있다. ‘로롱 믈라유’(말레이 길), ‘리틀 인디아’, ‘스트레이츠 차이니즈’, ‘로롱 콜로니얼’(식민지 길) 등 말레이계, 인도계, 중국계 등 다양한 다문화 유산을 대표하는 섹션이 구별되어 있는데, 말레이시아의 다채로운 문화를 한 눈에 확인하며 쇼핑까지 즐길 수 있고, 헤나 아트 체험, 손금 보기, 족욕 등등 다양하고 이국적인 문화체험도 가능하다. 

Shopping in Straits Chinese, Central Market Kuala Lumpur

Choosing Assorted Chocolate to bring Home

 
기념품 쇼핑의 천국이라 불릴 만큼 광범위한 기념품을 수용하고 있는데, 냉장고 자석, 열쇠고리, 엽서 등과 같은 일반적인 품목 외에도 믕쿠앙(Mengkuang), 바틱, 전통의상, 로얄셀랑고 주석 공예품과 같이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제품들도 거래되고 있다. 
 
M층에 위치한 바틱 엠포리움에는 말레이시아인들과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납방염(wax-resist) 기술을 사용해 패턴을 만든 패션 의류 및 액세서리, 그리고 금실∙은실로 화려하게 수놓은 송켓 직물 등이 판매되고 있다. 
 
한편, 미식가 지인들을 위한 선물로는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스낵 ‘포포 피쉬 무루쿠’, ‘마일로 큐브 캔디’ 등을 선물로 추천할 만 하다. 커피류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풍부한 크림의 ‘올드타운 화이트커피’나 ‘떼 타릭’ 인스턴트 포장 제품들이 인기 있다. 
 
코코넛 우유와 계란으로 만든 잼인 ‘카야’도 한국인들이 즐겨 찾는 선물 아이템으로 뜨고 있고, 좀더 건강한 먹거리로는 망고스틴, 잭푸룻, 망코, 파파야, 두리안 등 열대과일 건조 제품도 인기가 좋다. ‘마사이 쿠칭’이나 ‘통캇 알리’ 등과 같은 의학적인 혜택이 풍부한 전통 약재들도 구할 수 있다. 

Batik Painting at Ainna Artwork


Henna Art Culture at Little India Zone (KB03A Unique Art of Henna)


 
말레이시아에서 준비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선물이 있다면 말린 해삼일 것이다. 센트럴마켓은 품질 좋은 건해삼 제품을 쇼핑하기에 훌륭한 장소다. 강력한 치유 효능으로 각광받는 건해삼은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피부 미용에 좋다. 또한 칼슘과 인이 풍부하여 성장기 아이들이나 임산부에게도 추천할 만 하다. 바틱으로 아름답게 포장된 제품을 선택하면 고급스러움이 한층 더할 것이다. 
 
센트럴마켓 외부로 통하는 ‘센트럴마켓 애넥스’(Central Market Annexe)는 예술가들의 거리로서, 바틱 페인팅 등 생에 단 한 번뿐일지도 모를 특별한 체험도 가능하다. 예술작품이 즐비한 ‘아트 레인’은 창의적인 #OOTD를 위한 완벽한 배경이 되어 줄 것이다. 
 
쇼핑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장 재미있는 체험 장소로 3D 미술작품들과 증강 현실 비디오를 제공하는 ‘일루젼 3D 아트뮤지엄’이 있다.
 
분위기가 좋은 맛있는 현지음식을 즐기지 않고 기억에 남는 여행을 마무리할 수는 없을 것이다. M층에 있는 ‘Precious Old China’ 레스토랑에서는 페라나칸 스타일 레시피와 함께 바바뇨냐 앤티크 데코레이션으로 이국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소박한 Gyuniku Signature 식당에서는 페낭 스타일의 가벼운 스낵과 디저트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고, Durian Kingdom 식당에서는 두리안 애호가들을 위한 특별 메뉴 ‘나시르막 쌈발 두리안’, ‘두리안 타르트’ 등을 맛볼 수 있다. 

Enjoying Peranakan Lunch at Precious Old China

 
센트럴마켓 주변의 카스투리 워크(Kasturi Walk), 알프레스코 스트리트(al-fresco street) 등 거리의 풍취를 즐기려면 날이 좋은 날을 선택하자. 벼룩시장을 연상케 하는 생기 있고 활기찬 매장들이 즐비한데, 독특한 기념품들과 액세서리, 수공예품들을 판매하는 이색적인 쇼핑의 또 다른 초이스가 이 거리에 있다. 소셜미디어와 TV 채널에 단골로 등장하는 거대한 기념 조형물 ‘와우’(Wau: 말레이시아 전통 연)도 꼭 구경해보자.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야외무대에는 라이브 민속 공연이 오른다. 유쾌하고 활기 넘치는 말레이시아 전통 문화 공연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멋진 기회다. 
 
중추절과 말레이시아데이 축제가 있는 9월에도 다채로운 기념 행사들이 펼쳐지며, 상세한 행사 정보는 센트럴마켓의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을 통해 연간 축제와 이벤트에 대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abc@koreanpress.net

Weekly Cultural Performance, Every Saturday at 8pm, Central Market KL


Tourist Taking A Selifie With Dancers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85396170
원몽키아라 쇼핑몰서 라마단 맞이 풍성한 이벤트 (2019-06-01 09:1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