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11-20 15:30:42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07-15, 16:45 ]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KP 뉴스팀 = 시클라메이트산(cyclamate acid)을 함유한 것으로 밝혀진 태국 드래곤 킹(Dragon King) 브랜드 냉동 파인애플이 말레이시아로 수입되지 않았음이 확인됐다. 

말레이시아 보건부 누르 히샴 압둘라 사무총장은 최근 뉴스매체 Astro Awani 방송에서, 지난 2017년부터 올해까지 말레이시아 식품안전정보시스템(FoSIM)을 통해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와 같이 확인 발표했다. 

유엔식량농업기구(FAO)와 세계보건기구(WHO) 합동의 식품첨가물전문가위원회(JECFA) 정보에 따르면, 시클라메이트산은 자당보다 30~50배 더 단 맛을 내는 비영양 감미료다. 

이는 당뇨병을 유발할 만큼 수준의 단맛으로서, 말레이시아는 ‘식품규정 1985’을 통해 껍질을 벗긴 과일이나 바로 먹을 수 있는 과일을 포함한 신선과일류에 시클라메이트산의 사용을 허용하지 않고 있다.

태국산 파인애플에 대한 식품 안전 문제가 대두되자, 말레이시아 보건부는 수입 파인애플 샘플 65개 종류를 수집하여 성분을 분석하였으며, 모든 샘플이 ‘식품법 1983’ 및 ‘식품규정 1985’의 기준에 부합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보건부는 현행법을 기준으로 문제의 파인애플이 국내로 유입되는 일이 없는지 국경지역에서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실시될 것임을 밝혔다. 

과일의 안전에 관련한 문의사항은 가까운 보건소 및 주정부 보건사무소에 연락하거나, 보건부 식품안전품질부서(Food Safety and Quality Division)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한편, 인접국가 싱가포르의 식품청(SFA)도 자국의 식품관련법 기준 상 냉동 및 냉장 과일에 시클라메이트산의 사용을 금지하고, 태국산 드레곤킹 냉동 파인애플도 수입된 바 없음을 밝혔다. 아울러 수입 파인애플, 특히 껍질을 벗긴 태국산 파인애플에 대한 감시를 대폭 강화했다. 

싱가포르 당국은 수입 식품에 대해 정기적이고 까다로운 샘플링과 검사를 진행하여 식품 안전 표준을 준수하고자 하며, 검사에서 기준에 합당하지 않은 결과가 있을 시에는 국내로의 수입.유통.판매를 금지하고 있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19438367
잎.꽃.열매.뿌리까지…‘버릴 것 없는’ 모링가 (2016-05-14 17:23: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