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06-25 10:12:21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06-01, 09:15 ]
어린이 라야패션 콘테스트, Zapin∙Ulek Mayang∙Kuda Kepang 등 이색 전통공연도…



교육과 교통, 비즈니스 환경이 통합적으로 잘 갖추어져 있어 외국인 밀집 타운십으로서 지속 발전하고 있는 쿠알라룸푸르 몽키아라(Mont Kiara)가 최근 쇼핑의 요지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특히 슈퍼마켓부터 병원과 교육시설, 패션 및 뷰티 매장과 오피스유닛까지…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쇼핑과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원몽키아라(One Mont Kiara, 이하 1MK)는 말레이시아 최대의 명절을 맞이하여 대규모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 

우선 라마단이 첫 주에 들어서면서 1MK 쇼핑몰은 “Kilauan Aidilfitri”(반짝이는 아이딜피트리)라는 테마 하에 화려한 이슬람식 장식으로 새롭게 단장하고 있다. 메인 아트리움에는 라야 바자 및 모스크를 연상케 하는 아치형 구조물이 설치되어 축제 분위기를 북돋운다. 

6월 2일까지 쇼핑객들을 위해 이 계절에 맞춤인 카프탄이나 이국적인 주얼리들, 수제 파시미나 스카프 등 북 아프리카식 쇼핑 초이스와 함께 스킨케어 제품 및 이드(이드 알피트르)가 시작되면 바빠질 주방을 대비한 다양한 주방용품 프로모션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한, 6월말까지 다양한 플레이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특히 6월 29일과 30일에는 주말 내내 전통 라야 쿠기 굽기 강좌와 ‘키즈 패션 콘테스트’(라야 전통의상 기준)가 펼쳐진다. 자녀를 키즈 패션 콘테스트에 참가시키려면, 원 몽키아라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주시하여 관련 소식을 업데이트 받는 것이 좋겠다. 

주변에서 흔히 접해보기 힘든 말레이시아 전통 공연도 쇼핑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할 것 같다. 5월 18일부터 6월 2일까지 주말마다 공연이 펼쳐지는데, 경쾌한 자핀(Zapin), 이국적인 울렉 마양(Ulek Mayang), 부드러운 가믈란(Gamelan) 등등 다양한 공연이 매주 새로운 레퍼토리로 준비되어 말레이시아의 풍부한 문화 유산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 기간 외에도 플레이타임 프로그램을 통해 말레이시아의 독특한 전통 말춤, 즉 쿠다 케팡(Kuda Kepang) 공연도 감상할 수 있으며, 아시아 발레 아카데미의 무용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명절 기간 1MK 내 다양한 리테일 매장에서도 다양한 할인 및 프로모션을 개별 진행한다. 특히 단식월에는 늘 특별한 먹거리 이벤트들이 있기 마련으로, Kodawari Menya나 Salad Atelier, 그리고 꼭대기 층의 Café를 포함한 다양한 레스토랑 및 카페에서 1+1 프로모션이나 특별 라마단 메뉴를 선보인다. 가정용품 관련 매장인 Stanzo Collection, Home-Fix, Harvey Norman에서도 할인 및 무료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스크림 매장 Kind Kones은 매 3회 구매마다 무료 ‘블리스 볼’(bliss ball)을 제공한다.

더욱 다양한 1MK 라야 행사 정보는 페이스북페이지 ww.facebook.com/1montkiara에서 확인 가능하다. abc@koreanpress.net



[하리라야 아이딜피트리]

한달 간의 무슬림 금식 기간이 끝나면 하리라야 아이딜피트리(Hari Raya Aidilfitri)라는 이틀간의 풍성한 하이라이트가 기다리고 있다. 축제기간 ‘라마단’을 지키느라 마음껏 즐기지 먹지 못했던 음식들을 곳곳에서 무료로 나눠주고, 자선을 베푸는 등 왕과 국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즐거움을 함께 한다. 

여기 저기서 오픈 하우스(Open House) 행사가 마련되고, 지인과 친척을 집으로 초대해 함께 축제를 즐기고 선물을 주고받는다. 이때 초대의 대상은 반드시 무슬림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기간만큼은 모든 종교와 인종을 초월해 말레이시아인, 세계 각국 여행자가 함께 어우러져 ‘잔치 분위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한편, 무슬림들은 단식이라는 종교적인 행위를 통해 스스로 강해진다고 믿으며, 이러한 종교적인 의식을 통해 아무것도 먹지 않고 견디면서 배고픔을 참아내는 고통이 어떤 것인지도 깨닫는 기회로 삼는다. 

라마단 기간에는 음식뿐만 아니라 물이나 음료수도 마실 수 없고, 아침 일출 시간과 저녁에 일몰 시간에 자신의 종교적인 신념이나 자신이 했던 말과 행위 등에 대해 좀 더 깊이 성찰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한다.■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82893626
월드 베스트 전통 요리 100選에 나시르막 이름 올려 (2019-04-14 18:2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