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05-23 07:51:15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05-11, 20:55 ]


(푸트라자야=코리안프레스) KP 뉴스팀 = 말레이시아 보건부(MOH) 산하 국립의약품관리국(NPRA)은 사람의 건강에 유해한 물질을 함유한 두 가지 화장품에 대한 금지 조치를 실시했다. 

4월 1일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중국 Beijing Bao Shu Tang Sci-Tech Pharmaceutical 社가 제조한 Bao Fu Ling 브랜드의 ‘스노우 로투스 크림’(Snow Lotus Cream)과 ‘스킨케어 크림’(Skincare Cream)에서는 관리대상 독성약물인 디펜히드라민(diphenhydramine)이 검출됐다. 

보건부는 이에 이들 화장품 제품에 대한 ‘notification’(신고)를 취소하고, 판매 및 유통을 금지했다.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증상이나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항히스타민제인 디펜히드라민은 ‘First Schedule of Poison Act 1952’에 따라 관리대상 독성약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디펜히드라민을 함유한 제품은 말레이시아 의약품관리청(DCA)에 반드시 등록되어야 한다. 

연고나 크림에 사용될 경우 벌레물림이나 가벼운 햇볕 화상, 피부발진에서 기인한 가려움증과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지만, 전문 의료진의 진단 없이 사용할 경우 피부가 햇빛에 더욱 민감해져서 심각한 햇볕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NPRA에 따르면, 제약회사 Beijing Bao Shu Tang Sci-Tech Pharmaceutical의 제품에서 디펜히드라민이 검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이 회사는 쿠알라룸푸르에 기반한 ‘Bao Fu Ling 글로벌 엔터프라이즈’라는 회사를 통하여 말레이시아∙싱가포르∙브루나이 등지로 제품을 유통해 왔다. 회사는 웹사이트를 통해 “Bao Fu Ling의 스토우 로투스 크림은 민감성 피부와 여드름 치료에 특효인 우수 제품이며, ‘베이징 바오 슈 탕 기술과학 제약회사’가 연구 개발한 순수하고 정제된 중국약재로 만들어진 30년 넘는 역사가 있는 일류 품질 제품”이라고 소개해 왔다. 



또한, “스테로이드제나 중금속, 알코올, 라드 등을 전혀 함유하지 않았으며, 신뢰할 수 있는 실험실 테스트도 통과했다”는 내용과 함께, 함유 성분으로 장뇌, 시트로넬라, 멘톨, 차나무오일 등을 소개했다. 

말레이시아에서 수입 화장품은 의약품∙화장품 관리규정 1984에 의해 통제되며, 규정 위반 시 개인의 경우는 초범은 2만 5,000링깃 이하 벌금형이나 3년 이하 징역형 또는 두 가지 모두에 처해지고, 재범은 최대 5만 링깃 벌금형이나 5년 이하 징역형, 또는 두 가지 모두에 처해질 수 있다. 

회사가 관련 규정을 위반할 시에는 처음에는 5만 링깃 이하 벌금형, 반복 시 10만 링깃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화장품 관련 신고 및 문의는 (전화) +6 03-7883-5400 또는 (이메일) kosmetik@npra.gov.my로 가능하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70194972
“이제 오차드 로드서 함부로 흡연하시면 안 돼요” (2019-05-07 08:3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