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12-05 17:48:39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04-14, 18:21 ]
“말레이시아에서 이것보다 더 유명한 요리 있나요?”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KP 뉴스팀 = 말레이시아 사람들의 자랑스러운 아침식사 문화를 대표하는 전통요리 ‘나시르막’(Nasi Lemak)에 대한 국제적 인지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나시르막은 최근 TasteAtlas가 선정한 세계 전통요리 100가지에 이름을 올렸다. 

2018년 개설된 이후 전 세계 국가별, 지역별 1만가지 대표 전통요리와 음료, 식재료에 대한 자료를 소개하는 웹사이트 ‘테이스트아틀라스’(TasteAtlas)는 “말레이시아에서 나시르막 만큼 유명한 음식은 없다”고 묘사하고 있다.

이 웹사이트는 원조 전통요리의 맛을 간절히 원하는 여행자들에게 전통 음식에 대한 지식 및 최고의 전통 식사와 음료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이미 현지 식품 전문가들의 추천 맛집 정보를 포함한 1만가지의 전통요리 정보를 확보하고 있다.

나시르막 외에도 ‘테이스트아틀라스’가 후한 별점을 주며 손꼽은 한국 비빔밥∙김밥∙삼겹살∙김치, 일본 회∙초밥, 중국 샤오롱바오(Xiaolongbao), 오스트리아의 비너슈니첼(Wiener Schnitzel), 프랑스의 스테이크 타르타르(Steak Tartare), 태국의 솜땀(Som Tham), 모잠비크의 페리페리 치킨, 싱가포르의 커리 락사(Curry Laksa) 등도 주목 받고 있다. 

그 외 모든 명단은 www.tasteatlas.com/tag/top100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때는 말레이반도 농부들의 식사 메뉴였던 나시르막은 이제 말레이시아 전국적으로 보편화되어 국민 메뉴로 사랑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브루나이, 싱가포르, 태국 남부, 리아우 섬 그리고 동말레이시아에서도 즐겨 먹는다. 

코코넛 밀크와 판단 잎, 생강 등을 섞어 요리한 쌀밥에 바삭하게 튀긴 멸치, 얇게 썬 오이, 볶은 땅콩, 삶은 계란 그리고 쌈발(sambal)이라고 불리는 칠리소스와 함께 비벼먹는다. 그 외 입맛에 맞게 닭 튀김(아얌고렝)이나 오징어 볶음(쌈발 소똥), 소고기 스튜(다깅 른당) 등을 추가하여 즐기기도 한다. 

말레이시아에서 아침식사뿐만 아니라 삼시세끼 어느 때라도 메인 요리으로 먹을 수 있는 메뉴이자, 간식대용으로도 사랑 받고 있는 나시르막은 지난 2016년에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의 ‘건강한 아침식단’ 10선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35119492
원몽키아라 쇼핑몰서 라마단 맞이 풍성한 이벤트 (2019-06-01 09:15:17)
핫 싱가포르 (2019-03-21 00: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