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04-24 09:38:22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04-07, 09:50 ]


싱가포르에서 4일부터 신용카드 비접촉식 결제를 통해 간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싱가포르 육상교통청(LTA)이 1일 밝혔다. 

은행에서 발급한 직불∙신용카드 중 마스터카드의 비접촉 결제 기능을 지닌 카드로 개찰구를 통과할 수 있게 된다. 연내에 비자카드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기존의 교통 IC 카드와 마찬가지로 MRT(지하철∙고가 철도)의 개찰구나 노선버스의 운임기 가까이에 대기만하면 운임 결제가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교통 IC 카드는 잔액이 부족할 경우 발매기 등에서 입금(충전)할 필요가 있지만, 직불∙신용카드는 은행 계좌에서 직접 운임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매번 입금해야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애플페이, 구글페이, 핏빗페이(Fitbit pay), 삼성페이 등 전자 결제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 교통 IC 카드 기능이 탑재된 마스터카드의 신용카드를 이용해 개찰구를 통과했던 사람들은 지금까지처럼 충전식 IC 카드 기능을 계속 사용하거나, 충전이 필요없는 비접촉식 결제방식으로 카드를 전환할 수 있다. 카드전환은 역의 발매기를 통해 가능하다.

LTA는 직불∙신용카드를 통한 새로운 운임 결제 시스템을 ‘심플리 고’라 부르며, 운임결제의 효율성을 높이는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포털 사이트(TransitLink SimplyGo Portal)와 스마트폰 앱(TL SimplyGo)를 통해 신용 카드를 이용한 요금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앱을 통해서는 결제가 완료되었다는 푸시 알림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LTA는 연내에 심플리 고 포털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교통 IC 카드 충전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92198657
뉴질랜드 총격참사 불통…“배틀그라운드 금지 주장, 왜?” (2019-04-09 13:23:15)
김정남 암살 사건 미궁으로…베트남 여성 용의자도 곧 석방 (2019-04-06 15:3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