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04-24 09:38:22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03-28, 09:15 ]
KOTRA, 말레이시아 쇼핑몰협회와 업무협약 MOU
원우타마 쇼핑몰, District K 입점 예정 K-브랜드 4개 社와 MOU

왼쪽부터 권평오 KOTRA 사장, FOCUS POINT • Skin Town • Goobne • La Fiorire 관계자, 그리고 맨 오른쪽 테오 치앙 콕(Tan Sri Dato Teo Chiang Kok) PPK 회장 겸 원우타마 쇼핑몰 이사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KP 뉴스팀 = 말레이시아를 대표하는 원우타마 쇼핑몰에 한류를 테마로 한 새로운 리테일 구역이 조성된다. 이름하여 ‘K지구’(DISTRICT K @ 1Utama)는 원우타마의 최신 건축 E wing에 위치하게 되고, 케이팝과 케이스타 등 한국 엔터테인먼트와 식문화, 그리고 패션 등을 기반으로 할 것이며 한류 테마 공간으로는 말레이시아 최대의 시설이 될 전망이다. 

지난 3월 12일 저녁, 반다 우타마 소재 원월드 호텔에서는 DISTRICT K @ 1Utama의 소프트론칭과 함께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PPK Malaysia(말레이시아 쇼핑몰협회) 간의 양해각서 체결식, 그리고 원우타마 District K와 입점 예정 K브랜드들 간의 양해각서 체결식이 함께 열렸다. 

테오 치앙 콕(Tan Sri Dato Teo Chiang Kok) PPK 회장 겸 원우타마 쇼핑몰 이사는 인사말에서 “소비자 기대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플레이어의 경험적 참여를 제공하는 기술이 등장함에 따라 쇼핑몰은 변화에 발 빠르게 앞장서 나갈 수 있는 민첩함과 적응력이 필요하다”면서, “District K 프로젝트를 통해 더 많은 쇼핑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District K는 1억2천만 링깃 투자가치 및 금년 말까지의 완공을 목표로 진행 중에 있다. 

권평오 KOTRA 사장은 인사말에서 “말레이시아 GDP의 약 10% 비중을 차지하는 소매산업은 쇼핑몰과 서로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수년 이내 15%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쇼핑몰의 수도 현재의 671개에서 700개 곳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측된다”면서, “District K 프로젝트의 성공을 통하여 더 많은 한국의 우수 상품들이 말레이시아의 쇼핑몰을 통해 판매되고, 말레이시아 한류의 성장과 소매산업의 성장에 쌍방간 공헌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반다 우타마 시티센터 社(Bandar Utama City Centre Sdn Bhd)가 개발한 원우타마 쇼핑센터(1 Utama Shopping Centre)는 1천 에이커 규모의 반다 우타마 타운(MSC Malaysia Cybercentre)에 위치하며 주거지 및 비즈니스 단지 허브에 둘러싸여 있다. 

이곳은 쿠알라룸푸르와 바로 맞닿아 있는 수도권 요지인 페탈링자야의 황금 상권을 따라 자리한 전력적 위치이다. 또한, 순환도로 및 고속도로 네트워크와의 연계성으로 인해 인근 각 지역으로부터의 쇼핑객 방문이 매우 용이하다. 

1995년 8월 문을 연 원 우타마는 말레이시아 최초로 교외 지역 쇼핑센터의 개념을 재정의했다 할 수 있다. 이후 그 수준을 더욱 견고히 하며, 2003년에는 시설을 확장해 신관 ‘New Wing’을 개장하여 더욱 다채로운 브랜드와 소매점을 소개했다. 2011년 8월에는, 오리지널 건축물에 해당하는 본관에 8천만 링깃이라는 막대한 자본을 투입하여 확장 및 보수 공사를 실시하였으며, 2018년 1월 그 두 번째이자 최신의 확장 유닛 ‘1 UTAMA E’를 일부 개장했다. 



1 UTAMA E는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관광지이자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에스플레네이드로 완성될 것이며, District K가 바로 이곳에 위치하게 된다. 

District K는 4층, 총 8만 평방피트 규모의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식음료 매장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LG층에는 식당과 카페, G층에는 패션매장과 walk of fame, 스켄케어 및 뷰티 관련 테마로 조성되고, 1층은 복합 엔터테인먼트와 스페셜 라이프스타일 테마로, 2층은 공연과 라이브 극장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District K를 포함한 1 UTAMA E가 완공된 이후, 2021년까지 예상 추가 소비는 13억 US달러, 예상 추가 방문객수는 3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날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DISTRICT K @ 1 Utama에 입점 의사를 밝힌 K브랜드로는 한국식 오븐구이 치킨 브랜드 ‘굽네치킨’(Goobne), 헤어뷰티살롱 브랜드 ‘라피오리레’(La Fiorire),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타운’(SKIN TOWN), 한국 컬러 콘택트 렌즈 공급판매 브랜드 ‘A-SSA! by Focus Point’ 등이 있다. 

원 우타마는 말레이시아 최고의 쇼핑 메카이자 세계에서 7번째로 큰 쇼핑몰의 명성과 함께 오늘날 실제 건물 총 면적 599만 평방피트에, 7층 규모 쇼핑공간을 아울러 총 임대가능면적 219만 평방피트의 규모를 달성했다. 

또한 수백만 명의 쇼핑객 및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1만4천 대 이상의 차량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실내외 주차장 시설이 확보되어 있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88725739
말레이시아 농업부 “코코넛 공급 과잉에도 수입 억제 힘들다” (2019-04-13 09:53:53)
말레이시아,올해 말까지 對중국 두리안 수출 세 자릿수 성장 전망 (2019-01-13 22:5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