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04-24 09:38:22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03-20, 22:25 ]
* 기사와 무관한 참고사진입니다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KP 뉴스팀= 페락 주 보건부의 2월 17일자 보고에 따르면, 이포 소재의 컬리지 ‘Kuala Kangsar Vocational College’(前 Sekolah Menengah Teknik Kuala Kangsar) 재학생 중 86명이 기숙사 식당에서 식사를 한 후 식중독 증세에 시달렸다. 

딩 레이 밍 페락 주 보건국장은 최근 성명을 통해, 전교생 562명 중86명이 식중독에 걸렸으며, 피해자들의 연령은 16세부터 19세 사이로 복통, 구토, 설사 및 발열 증세를 겪었다. 

식중독 증세를 보인 학생들 중 6명이 쿠알라 캉사르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았고 호전되었으며, 나머지는 외래 치료만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페락 보건부는 공중보건실험실(Makmal Kesihatan Awam)에서의 테스트를 통한 식중독 원인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보건 당국은 ‘전염병 예방 및 통제법 1988’에 의거하여 기숙사 주방을 잠정 폐쇄하고 청소작업 진행을 지시했다. 

쿠알라룸푸르 소재 한 초등학교에서도 매점을 이용한 학생들에게서 단체 식중독이 발생했다.

슬랑오르 주 보건부에 따르면, 쿠알라룸푸르 곰박 소재 ‘Sekolah Kebangsaan (2) Taman Keramat’에서 지난 2월 14일 쉬는 시간 동안 매점을 이용한 학생들 중 49명이 구토와 복통, 설사 증세를 보였으며, 이들 중 22명이 외래 치료를 받았고 나머지는 증세가 가벼워 별다른 병원치료를 받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칼리드 이브라힘 슬랑오르 주 보건국장은 “곰박 지역 보건 사무소에서 해당 매점과 관련된 모든 종류의 샘플을 취하여 실험을 진행하는 등 식중독 원인 규명을 위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염병 예방 및 통제법 1988’에 의거 이 학교의 매점도 잠정 폐쇄되었으며, ‘식품위생규정 2009’의 32(1)(b)조항에 의거하여 매점 관리자에 대한 경고 통지가 내려졌다. 

비슷한 시기 미슐랭 가이드가 선정한 스페인의 한 유명 레스토랑에서 버섯 요리를 먹은 40대가 식중독 증세로 사망하여 세계적인 이슈가 된 바 있다. 

이날 레스토랑에서 제공한 곰보버섯은 최고의 버섯 요리 재료 중 하나이지만, 제대로 조리하지 않으면 독성이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사망 원인에 대하여 식품안전당국이 정확한 원인 규명을 위한 실험 및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한다.

사실 더운 날씨에 변질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 외에도, 우리 생활에 흔히 발생하는 부주의들이 최악의 경우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는 식중독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 

말레이시아 보건부는 음식을 요리하고 직접 다루는 관계자 외에도 모든 대중에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 줄 것과 기본적인 식중독 예방수칙을 지켜줄 것을 권고했다. 



전문가들은 음식을 조리하기 전, 음식을 섭취하기 전후, 화장실 사용 후, 외출 후 항상 깨끗한 물과 비누로 손씻기를 생활화 할 것과 함께 식재료는 충분히 익혀 먹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한다. 조리된 음식이라도 식중독균이 증식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 먹지 않는다면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음식을 먹기 전에 항상 눈으로 상태를 확인하고, 냄새를 맡고, 맛을 보아 위생 상태를 기본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겠다. 

한편, 현대인들의 손을 떠나지 않는 ‘휴대전화’에서 많은 경우 황색포도상구균.바실러스 세레우스균과 같은 식중독균이 검출되는데, 이러할 경우 손에 있는 미생물이 휴대전화로 옮겨질 뿐만 아니라, 전화기에서 다시 손으로 옮겨지는 교차오염이 가능하기 때문에 휴대전화 본체와 케이스는 항균티슈나 소독용 알코올 등을 이용해 자주 닦고, 사용 뒤에는 손을 꼭 씻어야겠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17619370
백신에 대한 가짜 정보•뉴스로 예방 가능한 질병 급증 (2019-03-23 23:10:00)
다툭 이진복 회장, 말레이시아 관광예술문화부 홍보대사에 재위촉 (2019-03-12 14: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