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05-18 15:10:00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03-11, 10:10 ]
왼쪽부터 Norma Hudson, Teo Nie Ching, Dato’ Saifuddin Abdullah, Xavier Jayakumar, Kelly O’Hale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김지현 기자= 말레이시아 최초의 완전 공식인가 국제학교인 ISKL(International School Kuala Lumpur)의 새로운 암팡 힐리르 캠퍼스는 지난 2월 21일 그랜드 오픈닝 행사를 Toshiba Tec Malaysia 후원으로 개최했다. 

Dato’ Saifuddin Abdullah 말레이시아 외무부 장관, Dr. Xavier Jayakumar 천연자원부 장관, Teo Nie Ching 교육부 차관, Ahmad Lotfi bin Zubir 민간교육부문 사무차장, Hamizar bin Abdul Hadi 쿠알라룸푸르 연방교육부 민간교육 및 특수교육 부문 책임자를 비롯한 정부 관리 및 고위 인사들, 학교 이사진과 학부모, 교직원, 졸업생 등 약 700여 명의 게스트가 참석한 가운데 마하티르 총리의 축하 영상메세지로 공식 오프닝 행사의 막이 올랐다.

미국 유명 작곡가이자 ISKL 상근 예술가 Scott Hickey가 특별히 맡아 감독한 ISKL 고등학교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초.중.고 대표 합창단의 무대 ‘Looking Forward, Looking Back’이 이날의 축하 공연으로 펼쳐졌다. 

Teo Nie Ching 교육부 차관은 “새로운 학교 캠퍼스 시설을 오픈하기 위하여 지난 수년간 기울이신 노고에 박수를 보낸다. (ISKL 암팡 힐리르 캠퍼스는) 현지 및 외국인 학생들에게 특별한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Kelly O’ Hale 학교 이사회 의장은 “외무장관, 천연자원부장관, 교육부 차관 등이 학교의 기념행사에 참석해 주신데 감사드린다”면서 “이들의 참석은 말레이시아 정부의 교육사업 발전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반증한다”고 말했다.

또한, “오늘의 오프닝 행사는 전.현 이사회 회원들과 학교장 이하 교직원들의 수 년 동안의 노력과 결의의 절정”이라고 부연했다.
Norma J.Hudson 학교장은 환영사에서 15년 전부터 그려왔다는 암팡 힐리르 캠퍼스를 ‘HOME’이라 칭하며 모든 학생들의 개성을 인정하고 저마다에게 각각의 다른 기회를 주는 남다른 교육 철학을 강조하였다.

그는 “전 세계 50여개 국가에서 방문한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의 1천 700여 명 우리 재학생들이 더욱 창의적이고 협업적이며, 건설적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환경이 새 캠퍼스에 조성되었다”면서, “캠퍼스를 비전에서 현실로 바꾸어주는데 기여하신 모든 관계자 분들의 공로를 인정하고,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암팡 힐리르 캠퍼스의 규모는 자그마치 26에이커(약 3만1800평)로 모든 건물은 21세기에 맞게 친환경, 에너지 효율적으로 설계되었다. 

학생들에게 필요한 각종 과학 실험실과 댄스 스튜디오, 아트 스튜디오 및 공연 예술센터, 실내 체육관, 트랙이 있는 운동장, 올림픽 규격의 수영장 등의 최신 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학교는 또한, 교훈을 ‘Be All You Are’로 정하고, 개개인 아이들의 독창성을 존중하며 참된 글로벌 인재로 교육하는 것을 학교의 사명으로 삼는다. 

ISKL 12학년에 재학 중인 한국인 학생회장 윤성욱 군은 경력 있는 선생님들의 섬세한 가르침으로 즐거운 마음으로 학업에 임하고 있으며 방과 후에 운영되는 체계적인 예체능 프로그램도 이 학교의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1965년 설립된 ISKL는 현재 Council of International Schools에게 국제학교 인증을 받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최초로 International Baccaclaureate Organization에서 IB 프로그램을 제공한 바 있으며 그 이후로 꾸준히 IB인증을 받고 있다. 

또한 미국 서부 교육청격인 Western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WASC)에게 미국식 커리큘럼과 AP과정을 인증받고 있다. 

거의 대부분의 교사진이 원어민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사일정은 한국과 같이 2학기제로서 매년 8월과 1월에 새학기가 시작된다. 

전체 재학생 중 한국국적 학생의 비중은 13% 정도이다. 

한편, ISKL은 2002년 이래 말레이시아교육부 승인 하에 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2명의 말레이시아인 SPM 졸업자에게 2년 과정의 IB디플로마 프로그램을 위한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개시 이래 총 33명의 장학금 수혜자가 ISKL을 졸업하고 세계적인 유명 대학교로 성공 진학, 졸업했다.

■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15119445
베트남서 첫 SFTS 환자 “아시아 전역이 야생진드기 위험지대” (2019-04-24 09:38:22)
러시아인 ‘구걸 여행자들’ 아기로 묘기 중 말레이시아서 체포 (2019-02-16 10:0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