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08-20 20:22:48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02-01, 23:33 ]
‘재물과 복의 상징’ 돼지해 맞아 ‘순금’ 황금바 포함 구정선물 이벤트 푸짐해



새끼를 많이 낳는 돼지는 재물과 복을 부르는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 

1970~80년대, 이발소 주인들은 손님이 많이 오기를 바라며 돼지 그림을 걸었고, 어린이들이 용돈을 모으는 저금통은 예나 지금이나 돼지 모양이 많다. 집안에 돼지가 있는 형태에서 만들어진 한자 '집 가(家)' 자에서 알 수 있듯, 돼지는 옛날부터 사람과 가까웠다. 하늘에 제사를 올릴 때 제물로 쓰였고, 귀한 식량이기도 했다.

예로부터 돼지는 생산력, 번식력이 강하기 때문에 그만큼 재물이 많이 증가할 수 있다는 믿음과 연동돼서 돼지띠에 태어나는 사람들은 잘 먹고 잘살 수 있다는 의미로 믿고 해석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중앙과 황색, 땅을 뜻하는 '기'와 돼지가 합쳐져 황금돼지해를 가리키고 있다. 

중국계 국민들이 약 27%를 구성하고 있는 말레이시아에서도 우리와 같이 음력설을 '중국설'이라 부르며 대대적으로 기념하고 있다. 

新한인타운으로 불리는 몽키아라 소재의 원몽키아라 쇼핑몰에서도 황금돼지해의 시작을 기념하며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한다. 

쇼핑센터의 메인 아트리움에는 중국의 '행운의 고양이' 조형물을 세워 쇼핑객들의 풍성하고 복된 한해를 기원하고 있으며, 이 조형물 주변으로 새해를 아름답게 장식해 줄 각종 홈 데코레이션 아이템과 등불, 등나무 바구니, 화초들을 1월 14일부터 2월 3일까지 진행되는 바자회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제품의 판매 외에도 사자춤 공연, 중국식 서예 워크숍, 힙합공연, 전통무용공연, '번영의 신'과의 깜짝 만남 행사, 중국 설빔 콘테스트 등 흥미진진한 명절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구정 외에도 2월이 '사랑의 달'인 만큼 발렌타인데이 큐피트 화살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올해 구정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ARA Asset Management Limit가 원몽키아라몰, 클랑 퍼레이드몰, CITTA 몰, 이포 퍼레이드몰을 아울러 주관하는 '골든 프로스퍼리티' 캠페인으로서, 행사기간 이들 쇼핑몰을 찾은 쇼핑객들은 '황금바' 4개의 주인공이 되는 행운을 두고 경쟁하게 된다. 행운의 추첨자는 2월 17일 클랑 퍼레이드에서 진행되는 이번 구정행사의 피날레 무대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1월 19일부터 2월 9일(총 22일) 동안 상기 4개의 쇼핑몰 어디에서든 388링깃 이상 구매객(빌리지 그로서 영수증은 488링깃 이상)에 대해서 '황금바' 이벤트에 대한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순금 황금바 4개 및 Firefly 항공권, 화웨이 핸드폰 등을 포함한 이벤트의 풍성한 상품 가치는 무려 총 20만 링깃에 달한다. ■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24838095
말레이시아 토요 한국인학교 구정맞이 “우리 설 체험” (2019-02-11 10:22:42)
싱가포르 유명방송국 연말시상식서 한국 스타들 수상 (2019-01-12 22:5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