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8-12-12 17:33:54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11-30, 16:43 ]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최정숙 기자 =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했던 “부여군 굿뜨래 농수산품 홍보행사”가 지난 11월 15일부터 20일까지 클랑퍼레이드 쇼핑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주말 동안 진행된 만큼 한류 마니아들뿐만 일반 쇼핑몰 방문객들까지 모여들며 행사장은 북새통을 이뤘다. 

‘부여군 굿뜨래 Korean Food Festival’은 말레이시아를 발판으로 동남아시아 수출시장 확대를 목적으로 하는 시장개척 사업의 일환으로서, 신선미마켓과 ㈜삼미컴머스가 매년 1~2회 정기 개최하고 있다. 

굿뜨래는 지난 2003년부터 부여군의 110개 생산자 조직에서 농민들이 공동으로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부여군에서 인정하는 인증마크를 획득함으로써 부여군이 보증하는 명품브랜드의 가치를 담고 있다. 부여군의 토질 좋은 들판에서 생산된 농산물 중 최상의 생산조직에만 사용권을 부여하여 부여군과 생산자 모두가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이번 행사장에는 부여군 제철과일 사과, 배, 밤, 포도즙을 비롯해 호박, 고추, 인삼 등 지역 농산품들은 물론, 라면, 스낵, 음료수, 김, 된장, 고추장, 불고기양념, 소고기 양념, 국수 등 300여가지가 넘는 우리 농산품과 가공품들이 진열 판매되었다. 

또한, 케이팝 커버댄스 경연대회, 한식 요리 시연, 매운 라면먹기 대회, 한복입고 사진촬영하기, 태극문양 무채만들기, 전통한복 종이접기 등의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여, 행사장을 활력 있게 하였으며 방문객들에게 호기심을 이끌어내고,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행사기간 동안 가장 뜨거운 인기를 얻은 케이팝 커버댄스는 특히, 한류에 대한 인기가 높아질 수록 경쟁도 치열해 지는 만큼 참가자들의 실력도 매년 눈에 띠게 향상되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다. 열띤 경쟁 속에 살아남은 최종 10개 팀이 행사 중 경합을 펼쳤으며,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가장 우수한 팀이 우승의 영광을 얻을 수 있었다. 



신선미마켓의 유주은 사장은 “해가 거듭 될수록 행사참가자들의 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이와 함게 매출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한류 커뮤니티가 생겨나면서 그들의 입맛을 사로 잡는 한국식품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데, 한류와 한국식품은 서로 맞물려 상승가도를 달리는 것”이라면서, “말레이시아도 여러 다른 국가들처럼 경제에 그림자가 드리워지고 있지만 쇼핑몰들의 한류상품 홍보는 여전히 늘고 있다. 한류의 물살이 한인 경제 사회에 큰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 jennys907@naver.com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22687938
말레이시아 국왕, 러 미인대회 출신 20대와 결혼 화제 (2018-12-04 09:25:46)
1Utama(원우타마), 23일부터 3일간 블랙프라이데이 행사 (2018-11-23 10: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