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8-12-12 17:33:54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11-15, 22:53 ]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KP 뉴스팀 = 말레이시아 보건부 산하 국립의약품관리국(NPRA)은 독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진 14종의 화장품 제품에 대해 소비자의 사용 및 구매 중단을 촉구했다. 

수은, 하이드로퀴논, 트레티노인, 다이펜하이드라민이 검출된 화장품들 중에는 8개 각기 다른 제조사들의 스킨케어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Diamond Gold Skin Care: Diamond Gold Day Cream 
▶Diamond Gold Skin Care: Diamond Gold Night Cream
▶Diamond Gold Skin Care: Diamond Gold Treatment Cream
▶Alora Night Glowing Cream
▶Karisma Nightcream Kunyit
▶Karisma Daycream
▶Karisma Treatment Sarang Burung
▶Seputih Melati Night Cream Whitening
▶Seputih Melati Night Cream Glowing
▶Majaja Serum Channtiq
▶SYMA MAGICAL SERUM
▶SYMA Facial Cleanser
▶Khumaera Moistskin Cleanser
▶Bao Shu Tang Snow Lotus Cream



보건부는 지난 달 성명을 통해 상기 화장품에 대한 ‘제품신고’(Notification)를 취소했다. 

하이드로퀴논, 트레티노인, 다이펜하이드라민이 함유된 제품은 말레이시아 의약품관리청(DCA)에 등록해야 하는 의약품으로 분류되며, 의료 전문가의 조언이 있어야만 사용할 수 있다. 

하이드로퀴논이 섞인 화장품은 보통 피부 미백 및 칙칙하고 고르지 못한 피부색조 개선 효과를 위해 판매된다. 

보건부는 그러나 하이드로퀴논을 무분별하게 사용하면 피부가 붉어지고, 불편감.피부 변색.피부 과민증의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또한 피부암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트레티노인이 함유된 화장품은 여드름 치료 및 주름 개선을 위해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그러나 의료 감독 없이 사용될 경우, 피부 발적, 불편감, 따가움, 피부 박피, 햇빛에 대한 민감성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다이펜하이드라민이 함유된 화장품은 일반적으로 곤충에 물리거나 가벼운 화상을 입었을 때, 그리고 경미한 피부 자극으로 인한 가려움증과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데 사용되지만, 햇빛에 대한 피부 민감성을 증가시키고 심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이 있다. 

인체에 해로운 수은이 첨가된 화장품은 피부 미백, 주름 등 노화 방지, 주근깨 및 뾰루지를 개선하는 기능성 제품으로 일반적으로 판매됩니다.

수은에 노출되면 신장이나 신경계에 심각한 손상을 입을 수 있으며, 태아나 유아에게 노출될 경우 두뇌 발달에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유아 및 어린이들은 직접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아도 제품을 사용한 어른과의 접촉을 통해서도 수은에 영향을 받는다. 수은을 함유한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 발진, 피부 자극 및 기타 피부 변화가 생길 수 있다.

■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36839032
의정부 부용고 말레이시아 학생들과 국제문화교류 행사 (2018-11-18 13:51:38)
ISKL “대입 전략! 조금 더 일찍부터 전문적으로 지원되어야…” (2018-11-13 22: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