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8-11-18 13:51:38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10-28, 22:41 ]
- 마이크로소프트, Grab에 전략적 투자 진행



마이크로소프트와 동남아시아 굴지의 온-디맨드 운송, 모바일 결제 및 O2O(online-to-offline) 서비스 플랫폼 Grab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제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머신 러닝과 기타 인공 지능(AI) 역량을 이용해 동남아시아 지역의 디지털 서비스와 이동성 제공을 변혁시킬 목적으로 진행된다. 양사 간의 이 광범위한 협력의 첫 단계로 Grab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선호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채택하고, 마이크로소프트는 Grab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할 예정이다.

Grab 사장 Ming Maa는 "이번 파트너십은 동남아시아에서 일상적인 서비스와 이동성 솔루션 제공을 변혁시킬 빅 데이터와 인공 지능 같은 다양한 기술 프로젝트에서 자사가 마이크로소프트와 심층적으로 협력할 것을 의미한다"라며 "세계 최고의 기술 선두주자인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에 투자하기로 한 것은 이 지역 굴지의 자생 기술기업이라는 자사의 입지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향후 사용자를 위한 온-디맨드 운송과 원활한 O2O 경험을 개선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 Peggy Johnson은 "Grab과의 파트너십은 빠르게 진화하는 산업과 성장 지역에서 혁신을 단행할 새로운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며 "안전하고 저렴한 운송, 식품 및 포장 배송, 모바일 결제 및 금융 서비스에 의존하는 수백만 명의 이용자를 위해 디지털 서비스 제공의 개선과 고객 경험을 변혁함에 있어서 Grab과 손을 잡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동남아시아 최고의 모바일 O2O 플랫폼인 Grab은 동남아시아 8개국의 235개 도시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Grab의 전자지갑 GrabPay는 동남아시아 굴지의 모바일 지갑이다.

Grab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를 선호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채택하고, 자사 플랫폼을 효율적으로 확장하는 한편, 자사의 용량과 역량을 증대시키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지능형 클라우드와 AI 역량을 활용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 관계를 통해 Grab 이용자, 운전자-파트너, 상인 및 대행사를 위해 Grab 경험을 개선하고 변혁시킬 다양하고 혁신적이며 심층적인 기술 프로젝트를 모색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특별한 혁신 프로젝트는 다음을 포함한다.

빅 데이터, AI 및 머신 러닝

- Grab은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을 통해 승객과 운전자의 안전 및 보안성을 개선하고자, 신분증(ID) 확인의 대안 방안에 동의하는 운전자와 고객을 대상으로, AI 내장 모바일 얼굴 인식 같은 새로운 인증 메커니즘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는 운전자와 승객의 신원을 예약에 맞춰 매칭시킬 수 있다. 

- Grab은 자사 플랫폼에서 사기 거래를 예측 및 방지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데이터 분석과 사기 감지 서비스를 활용할 예정이다.

- 양사는 고객에게 문맥을 고려한 실시간 번역을 제공하고, Grab 사용자가 쌍방향 체험을 할 수 있도록 AI 챗봇을 만들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자연 언어 처리 역량을 이용할 예정이다. 

- Grab 앱을 통해 개인화된 서비스와 콘텐츠 추천을 제공하고자 사용자 데이터와 행동을 분석하는 Grab의 첨단 '추천 엔진'을 구동시키는 데 마이크로소프트의 머신 러닝과 AI 역량을 이용할 예정이다. 

- 또한, Grab은 사용자와 운전자 픽업 체험을 개선시킬 이미지 인식과 컴퓨터 비전 기술을 탐색하고자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승객이 현재 위치를 사진으로 촬영하면, 이를 운전자가 확인할 수 있는 실제 주소로 변환할 수 있다. 

- Grab은 지도 제작과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머신 러닝 역량을 활용할 예정이다.

기타 협력 영역

-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 통합. Grab은 아웃룩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에서 직접 원활하게 교통편을 예약하고, 캘린더 일정의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온-디맨드 운송 예약 옵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 마이크로소프트 카이자라(Kaizala). Grab은 자사 고객 서비스팀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대규모 그룹 커뮤니케이션과 업무 관리를 위한 모바일 앱 및 서비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카이자라를 시범 실시할 예정이다. 

- 차량 내 솔루션. 양사는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생산성 솔루션을 설치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 리워드 통합. 마이크로소프트는 Grab 리워드 로열티 프로그램(Grab Rewards loyalty program)에 마이크로소프트 리워드 기프트 카드(Microsoft Rewards Gift Card)를 통합할 예정이다.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62663694
MVL, 싱가포르서 ‘0’ 수수료 TADA Taxi 서비스 출시 (2018-11-17 16:19:44)
핀테크 기업 '리플넷'으로 국경 간 결제 성공 (2018-10-23 19:46: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