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8-10-14 21:39:30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10-11, 14:45 ]
300미터 높이서 “점프!” 쿠알라룸푸르 타워 국제베이스점핑 대회 개최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이은희 기자 = ‘쿠알라룸푸르 타워 국제 베이스 점핑 대회’가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개최됐다. 

베이스 점프는 빌딩(Building), 안테나(Antenna), 교량 사이(Span), 절벽(Earth)과 같은 고정물에서 뛰어내린 후 낙하산을 이용해 착지하는 익스트림 스포츠로서, 이번 쿠알라룸푸르 대회에는 말레이시아는 물론 미국, 캐나다, 오스트리아, 영국, 일본, 멕시코 등등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140명 이상의 선수들이 대거 참가했다. 

KL타워 베이스 점프 대회는 지난 1999년부터 해마다 진행되고 있으며, 대회 참가 조건은 지난 한 해 동안 20회, 총 120회의 점프를 완료하였으며, 지난 2년 동안 활발하고 꾸준하게 점핑 활동을 유지한 사람에게 참가 신청 자격이 주어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선수들은 각종 흥미로운 컨셉과 기술을 뽐내며 300미터 높이의 KL타워 스카이데크에서 몸을 날렸다. 단, 참가자들은 안전을 위해 최대 6초간만 자유낙하 한 후 무조건 낙하산을 펼쳐야 한다. 

베이스 점핑은 비행기에서 뛰어내리는 스카이다이빙과 비교하여 더 위험하며,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 중에서도 가장 위험한 것으로 손꼽힌다. 베이스 점핑 선수의 안타까운 사고 소식들도 가끔 접할 수 있는데, 올해 6월에는 이탈리아 알프스의 해발 윙-슈트를 입고 베이스 점핑을 하던 로버트 해거티(47) 선수가 하강 도중 절벽 측면에 부딪쳐서 200m 아래로 추락해 숨졌다. 사고가 발생한 돌로미티 부사짜산은 높이가 거의 3,000m에 달하는 지역이다. 

타워에서 추락하는 간담 서늘해지는 스포츠 외에도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는 쿠알라룸푸르 인근의 익스트림 체험장들을 아래 모아봤다. 

스카이트랙 어드벤처(Skytrex Adventure)



무성한 녹지 가운데 신선한 자연의 향기와 푸르른 풍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샤알람 소재의 타만 보타니 느가라(Taman Botani Neagar : 국립식물원)을 추천한다. 스카이트랙 어드벤처의 편리한 시설은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 나들이에도 적당하다. 아이들과 잠시 떨어져 있을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트래킹.크롤링.스윙.클라이밍.70미터 플라잉폭스 등등 34가지 종류의 장애물로 구성된 익스트림 챌린지에 도전해 볼 수도 있다. 코스 완료 시간은 일반적으로 2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 주소: Jalan Liku 8/1, Seksyen 8, Shah Alam, Selangor
□ 운영시간: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주말 및 공휴일에만 운영) 
□ 웹사이트: www.skytrex-adventure.com

하이킹(Hiking)

말레이시아에서 즐기는 하이킹은 상상하는 것 보다 더 큰 도전이 될 수 있다. 정상을 찍지 않고는 제 맛을 느끼기 힘드니 자신에게 맞는 하이킹 코스를 검색하고 계획하길 추천한다. 몇 차례의 안전사고 및 사망사고가 발생한 이후로 슬랑오르 주 임업부는 이제 산악인들에게 관계당국 삼림청에 입장허가 비용으로 1인당 5링깃 정도를 지불하도록 요구하고 있습니다. 
슬랑오르 주내 하이킹 코스에 대한 상세정보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thesmartlocal.com/read/hiking-trails-kl.

급류타기(White Water Rafting)



시원한 물과 숲이 어우러진 슬랑오르 강(Selangor River)은 90년대 이후로 와일드한 급류타기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슬랑오르 강의 급류 구간은 약 7킬로미터 길이로서, 최대 3시간 동안 2등급에서 4등급 수준의 속도를 만끽할 수 있다. 이 구간을 지나며 사소한 장애물부터 강력한 파도에 이르기까지의 갖가지 장애물을 만나게 되니 물에 젖는 것은 필수,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여 안전모와 구명조끼의 착용을 잊어서는 안 된다. 급류타기를 운영하는 업체는 크게 3곳이 있으며, 웹사이트는 각각 다음과 같으며, 비용은 180링깃에서 250링깃 선이다.  

□ 옥스볼드(OXBOLD): www.oxbold.com/waterrafting-selangorriver.htm 
□ 후아 어드벤처(WHOA! Adventures): whoaadventures.com/package/selangor-river-whitewater-rafting-kuala-kubu-baru 
□ 엑스벤처(Xventure): www.malaysia-whitewater-rafting.com/index.php. 

파라모터(Paramotor: 동력 패러글라이딩)



1990년대 유럽을 중심으로 유행되기 시작한 파라모터는 말레이시아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 익스트림 스포츠 중 하나가 되었다. 파라모터는 엔진과 프로펠러, 그리고 패러글라이더의 특성만을 조합해 비행기처럼 하늘을 날 수 있도록 제작한 가장 간단한 비행장치이다. 가장 저렴하게 하늘을 날면서 셀피를 찍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 
파라모터는 바람의 중요성이 적다보니 단 며칠이면 비행이 가능한 수준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그렇지 않더라도 전문가가 조종하고 단순 동반으로도 하늘 날기를 즐길 수도 있다.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의 비용은 주말 기준으로 200링깃 선이다. 파라모터 코스에 참가하여 비행 라이센스를 획득하는 데 드는 비용은 3,800링깃 선이다. 코스 참가 자격은 나이 16세 이상, 몸무게 80킬로그램 미만이다. 

플라이보드 타기(Flyboarding)



이제는 물 위를 날아다니는 수상스포츠를 아시는지. 플라이보드란 웨이크보드, 수상스키, 서핑 등 균형감각을 필요로 하는 스포츠와 비슷한 신개념스포츠로서 다만 제트스키의 추진력을 바탕으로 수면과 수중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수상레저이다. 뿜어져 나오는 강력한 수압의 힘으로 물위를 날아오르기도 하고, 물 속을 돌고래처럼 빠르게 헤엄칠 수도 있다. 
발 밑으로 나오는 수압이 90% 정도를 차지하고, 손에 있는 작은 노즐에서 나오는 수압이 10% 정도 되는데, 플라이보딩 하는 모습은 마치 영화 속 ‘아이언맨’과 흡사하다. 
플라이보드 체험을 계획하고 있다면 밸런스 운동과 코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자격요건은 나이 15세 이상, 몸무게 120킬로그램 이하이고, 1인당 이용료는 20분- 370링깃, 40분 689링깃 수준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다. 온라인 쿠폰 서비스 Gruopon에서 할인 거래 사기 사례가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겠다. 일주일쯤 전 사전 예약하면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을 것 같다. 

□ 위치: 푸트라자야 해양센터(Maritime Centre, Precinct 5, Putrajaya)
□ 운영시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 웹사이트: www.oxbold.com/flyboardmalaysia.htm

번지점프(Bungy Jumping)

말레이시아 최초의 번지점프 시설은 슬랑오르 소재 썬웨이 라군 테마파크에 생겼다. 썬웨이 라군파크의 성인입장료는 150링깃인데, 공원 내 모든 탈 것과 액티비티 비용이 포함되어 있다. 단, 번지점프 시설만은 별도인데 일반요금 138링깃, MyKad(자국민 전자신분증) 소지자 요금은 80링깃에 운영되고 있다. 이곳에는 번지점프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에서 가장 긴 플라잉폭스(206m) 시설도 구비되어 있다. 

□ 주소: 3, Jalan Lagoon Timur, Bandar Sunway, Subang Jaya, Selangor
□ 운영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 웹사이트: sunwaylagoon.com/

스카이 다이빙(Skydiving)

스카이다이빙은 낙하산을 메고 비행기에서 뛰어 내리는 것인데, 단순히 떨어지거나 추락하는 것이 아니라 하늘을 날 수 있다는 것이 묘미이다. 보통 3~4천 미터 상공에서 뛰어 내리면 낙하산을 펴는 안전고도인 8백 미터까지 45초-1분 동안 하늘을 나는 것이다. 이 짧은 시간에 그냥 수직으로 하강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는 초보자들이 몸의 균형을 잡는 연습을 하는 것이고, 보통 다른 동료들과 사전 약속된 여러 가지 모양을 만들면서 하강한다.
쿠알라룸푸르 스카이다이빙 협회의 존재에도 불구하고, 도시의 협소한 공역을 이유로 이들의 스카이다이빙 활동은 쿠알라룸푸르 남쪽으로 약 2~3시간 정도 이동하면 나오는 페락州 타이핑 또는 조호州 스가맛 지역에서 이루어진다. 
협회 소속 자격증 있는 강사들이 초보자 교육을 제공하는데, 말레이시아 민간항공국이 허용하는 주말에만 스카이다이빙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 주소: 23, Jalan Indah 13, Taman Cheras Indah, 56100, Kuala Lumpur
□ 웹사이트: kualalumpurskydive.tripod.com/

상어 다이빙(Shark Diving)

상어와 함께 수중을 헤엄치는 상상은 누구도 함부로 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이 머리 쭈뼛한 경험을 몸소 가져볼 수 있는 장소가 멀지 않은 곳에 있다. 쿠알라룸푸르 시내 대표적인 수족관 시설인 아쿠아리아 KLCC에서는 5종의 상어가 있는 수족관에서의 수영을 제공한다. 30~40분 정도가 소요되는 상어 다이빙의 비용은 1인당 424링깃 선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장비 대여, 기념 티셔츠, 상어다이빙 공식 수료증 등에 대한 모든 비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자격 요건은 14세 이상, 다이빙 라이센스가 있는 자에 해당한다. 

□ 위치: 쿠알라룸푸르 컨벤션센터(KLCC)
□ 웹사이트: http://aquariaklcc.com

웨이크 보드 타기(Wakeboarding)

웨이크보드는 파도대신 앞서 끌어주는 모터보트가 지나가며 만들어낸 물살을 이용해 점프나 곡예 등 각종 기술을 즐기는 최신판 여름용 익스트림 스포츠다. 스케이트보드는 잘못 넘어졌다가는 콘크리트 바닥에 메다 꽂히는 신세가 되겠지만, 웨이크 보드를 타다가 넘어져도 시원한 물속이니 생각만으로도 시원하고 유쾌한 일이다. 

□ 주소: WaterSki - Marina Putrajaya, 1, Jalan P5/5, Presint 5, 62200 Putrajaya 
□ 웹사이트: www.waterski.com.my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85697756
싱가포르관광청 글로벌 캠페인 Passion Made Possible 런칭 (2018-09-30 22:4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