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8-09-19 07:33:28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09-10, 10:30 ]


싱가포르항공이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항공권 판매, 멤버십 프로그램, 마케팅 계획, 클라우드 서비스, 결제 및 물류 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에 걸쳐 적용된다. 알리바바는 매월 약 6억명 이상의 이용자들이 이용하는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업체다. 

싱가포르항공은 알리바바 그룹의 여행 플랫폼인 플리기(Fliggy)와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 간편 결제 서비스 알리페이(Alipay), 물류 부문 자회사 차이냐오 네트워크(Cainiao Network) 등 알리바바 그룹의 계열사들과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싱가포르항공은 알리바바가 보유하고 있는 중국 소비자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지난 2013년 싱가포르항공과 알리바바 그룹의 계열사인 알리페이가 체결한 마케팅 제휴의 연장선이다.

2016년에는 스토어에서 알리바바의 여행 서비스 플랫폼인 알리트립에 항공권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싱가포르항공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 서비스가 출시된 바 있다.

싱가포르항공 수석 부사장 막 쉬 와는 “싱가포르항공은 항공업계의 구조적 변화 속에서 새로운 시장 경쟁에 대응하고 우리의 브랜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의미 있는 진전을 이뤄왔다”며 “알리바바 그룹의 첨단 디지털 자산과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꿰뚫는 예리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더욱 혁신적인 여행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알리바바 그룹과의 파트너십은 싱가포르항공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더불어 업계를 선도하는 디지털 항공사로 거듭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40141497
싱가포르, 세계 20개 도시 중 고급주택값 상승률 1위 (2018-09-13 21:58:02)
웨스턴 유니온, 말레이시아∙싱가포르서 디지털 서비스 개시 예정 (2018-09-08 23: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