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8-10-19 08:16:26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07-29, 23:20 ]
클랑 퍼레이드 및 신선미마켓 전 매장서 프로모션 진행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최정숙 기자 = 신선미마켓과 ㈜삼미컴머스가 올해는 우리 농식품만을 판매하던 기존의 판촉행사에서 벗어나 농식품과 관련한 다양한 우리문화까지 함께 전하는 새로운 형태의 통합마케팅에 나섰다. 

경기도 농식품에 대한 인지도 및 구매력를 향상시키고 한국식품에 대한 현지 수요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삼미컴머스, 신선미 마켓이 공동 주관한 가운데, 행사는 7월 10일부터 20일까지 11일간 클랑퍼레이드몰과 신선미마켓 암팡점.스리페탈링점.세렘반점.이포점에서 동시에 진행되었다. 

경기도 내 100여개 농식품 업체에서 전통차, 과일, 막걸리, 조미김, 떡, 바나나우유, 삼계탕, 라면, 스낵류, 젓갈류, 어묵, 소스류, 양념류 등 300여개 품목이 선보였는데, 특히 한국을 방문했거나 한국음식을 경험해 보지 못한 현지인들도 가정에서 직접 한식을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떡볶이, 양념고추장, 양념된장, 간장, 불고기 양념 등의 양념류의 판매가 아주 높았다. 쇼핑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 행사장에서 즉석하여 떡볶이, 오뎅, 김치전, 김밥이 즉석 요리로 판매되기도 했다. 



문화행사로 K팝 댄스, 점보비빔밥 퍼포먼스, 한식 시연과 시식, 매운라면(불닭면) 체험, 투호와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와 한복 체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이 다채롭게 진행됐는데, 특히 최근 유행하는 불닭면 시식에 참가한 쇼핑객들은 “달달하고 맵고 매력적이다”, “진짜 매워 죽겠다”라며 한국의 ‘매운 맛’에 크게 호응했다. 

점보비빔밥 만들기 퍼포먼스에서는 색색가지 나물로 화려하게 구색된 대형 비빔밥을 완성하여 비빈 후 500여 명이 나누어 화기애애한 가운데 시식하였으며, 한국 전통문양이 조화된 그림 위에 크레파스로 자유롭게 표현하는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에도 100여명이 참가해 큰 관심이 집중됐다.

K팝 커버댄스 경연대회는 총 45팀이 참가한 가운데 예선을 치렀으며, 15일 클랑퍼레이드 기념행사 당일 우승팀을 가리는 최종 결승 대결이 펼쳐졌다. K팝 음악과 춤은 행사장을 가득 메운 쇼핑객들의 흥을 달구어 젊은이들의 축제 현장으로 연출하게 했다. 



경기도 농식품 유통과 김현아 씨는 “아세안 국가 중에서도 특히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에게 직접 경기도의 우수 농식품의 새로운 수출기회를 만들기 위하여 홍보의 장을 마련하면서 관련된 제품의 문화체험을 제공하여 관객의 관심을 집중할 수 있었다”면서, “행사장에서 우리 동포들은 거의 볼 수가 없었으며 현지인들 속에서 행사가 진행되고 있음을 알았다. 사실 현지인의 관심으로 퍼져나가는 한류와 더불어 우리의 농식품도 수출이 향상되고 있다. 세계 속에 한국이 더 많은 발전을 하기 위해서는 우리도 말레이시아의 문화를 이해하고 더 가까운 이웃국가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라고 전했다.

㈜삼미컴머스의 채재식 대표는 “K-FOOD 홍보 활동과 한류문화 콘텐츠를 서로 연계해 현지인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관심을 갖게 할 수 있다면, 한류의 물결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더불어 우리의 농식품 판매도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Jennys907@naver.com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97856168
새 택시회사 HDT, 2년 시험기간 끝에 면허 취득 (2018-08-06 10:41:50)
싱가포르에서 조호바루로 단풍놀이까지… 코스웨이 교통정체 여전히 심각 (2018-07-29 02:1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