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08-14 23:05:35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04-11, 16:17 ]
▲HSA에 따르면, 이 제품을 검사한 결과 의료 감독 하에서만 사용가능한 처방전 전용 의약품인 강력한 스테로이드제인 ‘덱사메타손’(dexamethasone)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싱가포르=코리안프레스) KP 뉴스팀 = 말레이시아에 거주하는 친척을 통해 구한 건강보조제를 복용하던 40대 여성이 ‘내당능 장애”(생체의 포도당 처리 능력이 비정상으로 저하된 증상)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허바 사라프’(Herba Saraf)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온라인을 통해 구매된 것으로, 제품 라벨에는 “관절통과 편두통 등 통증 완화를 위한 약초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SA)은 13일 성명을 통해 이 여성이 무릎 통증으로 약 1개월 간 이 제품을 복용해 왔으며, 이 여성은 포도당 내성에 문제가 생긴 것이 Herba Saraf 제품 때문인 것으로 의심된 직후 복용을 중단했음을 밝혔다. 포도당 내성 장애는 당뇨병과 심장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심각한 문제다. 

HSA에 따르면, 이 제품을 검사한 결과 의료 감독 하에서만 사용가능한 처방전 전용 의약품인 강력한 스테로이드제인 ‘덱사메타손’ (dexamethasone)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스테로이드를 부적절하게 장기간 사용할 경우 커싱 증후군, 당뇨병, 고혈압, 백내장, 근육·뼈 질환 및 감염의 위험 증가로 이어지는 혈당 수치 상승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 HSA 측의 설명이다.

한편, 보건과학청의 최근 테스트에서는 Herba Saraf 외에도 말레이시아의 화장품 제품 두 가지 품목에서 신고되지 않은 성분이 발견됐다. 

문제의 화장품들은 ‘원더글로우’(Wonderglow)와 ‘타티스킨케어 5 in 1’(Tati Skin Care 5 in 1)로 두 화장품에서 모두 인체에 치명적인 중금속인 ‘수은’이 발견됐다. 

현재 두 가지 제품은 모두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그 중 ‘원더글로우’는 “주름 개선 및 노화 방지 효과의 기능성 화장품으로서 3일 안에 눈에 띄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홍보됐다. 또한 ‘수은이 함유되지 않은 안전한 제품’이라는 잘못된 표시가 라벨에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HSA에 따르면 ‘원더글로우’ 화장품 세트의 나이트크림에서는 허용 한도의 7,000배를 초과하는 수은이 검출되었다. 

‘타티스킨케어 5 in 1’ 제품은 지난 해 6월에 보건과학청이 소비자들에게 구매와 사용을 중단할 것을 경고한 바 있는 제품이지만, 올 들어 포장을 바꾸고 새롭게 온라인을 통해 싱가포르 소비자들에게 판매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 화장품 세트의 ‘테라피 크림1’에는 허용 한도의 자그마치 5만 배에 가까운 수은이 함유되어 있으며, ‘테라피 크림2’에는 ‘하이드로퀴논’과 ‘트레티노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하이드로퀴논과 트레티노인은 모두 의료 감독 하에 사용되어야 하는 강력한 약물이다. 




수은 함량이 높은 화장품에 장기간 노출되면 신장 손상, 소화기계 및 신경계 등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하이드로퀴논과 트레티노인을 부적절하게 사용하면 피부가 붉어지고, 타거나 벗겨지는 등의 피부 이상 반응을 유발할 수 있다. 

HSA는 소비자들에게 Herba Saraf의 복용 및 문제 화장품의 사용을 중단하고 가능한 한 빨리 의사 상담을 받을 것을 권고하였으며, 또한 제품의 온라인 구매 시에나 익숙하지 않은 출저에서 구입 시 또는 지인 및 가족을 통하여 입수하는 경우에도 주의를 기울여 제품을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싱가포르에서는 불법 건강 제품을 판매·유통할 경우 기소될 수 있으며, 유죄로 판결되면 3년 이하의 징역형과 10만 싱가포르달러(한화 약 8,1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85128450
싱가포르 창이공항, 6년째 ‘세계최고 공항’ (2018-04-16 12:38:52)
말레이시아 당국, 호주산 록멜론 당분간 수입 중단 (2018-04-06 15:4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