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8-09-19 07:33:28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03-30, 16:48 ]
“절개 없이 수술…출혈.통증.합병증 최소화하고 치료효과는 극대화”
아세안 최초 ‘LEKSELL GAMMA  KNIFE  ICON’ 운영 중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최정숙 기자 = 말레이시아 최고의 복합의료시설 썬웨이 메디컬센터(SunMed: Sunway Medical Centre)가 아세안국가 중 최초로 방사선 수술 장비인 ‘LEKSELL GAMMA KNIFE ICON’(이하 감마나이프아이콘) 최첨단 모델을 도입하여 가동함으로서 뇌종양 암환자들이 수술과 통증의 고통 없이 안락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쎈웨이 메디컬센터는 지난 3월 13일 자체 병원장과 의료진, 의료 관련 종사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감마나이프아이콘’에 관련한 의료 설명회를 개최하였으며, 설명회는 쎈웨이그룹 헬스서비스센터의 Lau Beng Long 센터장, 메디컬 센터 신경외과 컨설턴트 Ravi Krishnapillai 전문의, 종양컨설턴트 Tho Lye Mun 전문의가 주재했다. 

썬웨이 메디컬센터가 감마나이프아이콘을 도입·개시한 것은 지난 해 12월부터로 이는 아세안 국가 중 최조이다. 감마나이프아이콘은 혁신적인 최신 기술로 두개골을 자르지 않은 상태에서 뇌종양을 파괴할 수 있는 의료설비이기에 많은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효율적인 치료를 제공할 수 있다. 치료의 정확도가 높아 다양한 각도의 병소 부위 치료가 가능하며 개두 수술로 인한 출혈과 통증이 없으며 합병증 유발을 최소화할 수 있는 데다가, 전체 치료시간이 크게 단축되어 훨씬 편안하게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시술을 받는 동안 환자의 불편함도 최소화 할 수 있다. 



감마나이프란 방사선의 일종인 ‘감마선’과 외과에서 쓰는 ‘나이프’를 합친 말로 192개의 코발트가 방출하는 방사선을 뇌의 한 부분에 집중적으로 쪼이는 방식으로 머리를 절개하지 않고 미세한 감마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주변의 정상 뇌조직에는 거의 영향이 없이 3~4cm의 뇌혈관 질환, 전이성 뇌종양, 동정맥 기형, 안면 신경통(삼차 신경통), 수막종, 음향 신경종, 신경교종 및 뇌하수체 종양을 비롯해 각종 뇌 질환과 신경질환 등을 광범위하게 피료할 수 있으며 그 효과가 탁월함이 입증되고 있다.

특히, 쎈웨이 메디컬센터에서 도입한 ‘감마나이프 아이콘’은 감마나이프 중에서도 최첨단 기종으로서 기존의 것에 병변의 위치 선정, 자동화, 방사선 조사시간 설정 세분화, 헬멧 교체시스템 자동화, 시술 전 과정의 전산감시시스템 도입으로 수술의 정확도와 안전성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특히 아이콘은 환자의 미세한 움직임을 방지하기 위한 안면 마스크를 활용함으로서 이전의 환자 머리에 나사고정으로 인한 불편한 고통을 더 이상 유발하지 않게 되었다.

썬웨이 그룹 헬스 서비스센터의 Lau Beng Long 센터장은 “암치료에 있어서 확실한 보장은 없다. 그러나 보다 진보적인 치료법이 꾸준히 개발되고 있기에 말레이시아 암 환자들에게도 혁신적이고 효과적인 치료법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면서, “그 가운데 감마나이프 아이콘은 신뢰를 바탕으로 보다 정확하게 관리되는 치료법을 제공하고 있다. 병변의 건강한 조직을 피하고 소량의 방사선으로 정확하게 암세포 부위에 방사하여 완벽하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감마나이프아이콘 도입으로 치료과정은 물론 치료후의 환자들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설명회에서 메디컬 센터 신경외과 컨설턴트 전문의 Ravi Krishnapillai 박사는 “감마 나이프에 장착된 CT를 찍어서 MRI와 융합하여 치료부위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디양한 영상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환자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두뇌내부의 병변을 정확하게 타겟팅하여 방사선을 전달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이번에 도입한 최신 버젼은 감마선 조사로 적절히 치료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몇 주에 걸쳐 분할치료가 가능하여 큰 합병증 없이 환자에게 필요한 최적의 치료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뇌종양을 성공적으로 치료한 Jesse Teh 씨는 “감마나이프 아이콘 치료를 추천 받았을 때 많은 망설임이 있었다. 유방암으로 이미 부작용의 고통을 충분히 받고 있었기에 두려움이 앞서 선뜻 결정하지 못했다. 결국 가족의 도움으로 감마나이프 아이콘 치료를 결정하고 시작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고통도 없었고 치료도 빠르게 진행되었다. 또한 치료를 한직 후에 집에 가서 일상생활을 다시 시작할 수 있었음에 너무 놀라웠다. 지금은 건강한 상태로 회복되어 너무 행복하다”고 자신의 경험담을 전했다. 

썬웨이 메디컬 감마나이프 센터는 지난 12월부터 운영 중에 있으며, 환자 상태에 따라 기존의 경험을바탕으로 다양한 치료 전략을 세우고 암을 치료하기 위한 컨설턴트와 간호사를 상주하여 암환자의 진료이용 편의를 도모하고 치료와 재발, 전이 예방치료와 더불어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는 등 환자들에게 효과적이면서 안락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원스톱 암면역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썬웨이 메디컬 감마나이프 센터에서는 3월초 현재까지 총 37명의 환자들이 성공적인 치료를 마쳤다. 

상세문의는 전화 +60 3 7491 1382 또는 이메일 smc_inthelpdesk@sunway.com.my (외국인환자지원센터)로 가능하다. ■

jenny907@naver.com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76795316
총선 앞둔 말레이시아 '가짜뉴스'와 전쟁선포 (2018-04-09 05:14:54)
7월부터 창이공항 ‘공항발전부담금’ 제도 도입 (2018-03-10 05:1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