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8-01-17 08:45:52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속보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01-03, 06:37 ]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KP 뉴스팀 = 말레이시아에서 메르스 양성 반응 환자가 발생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로 순례를 다녀온 50대 남성이다. 

말레이시아 보건당국은 새해 첫날 성명을 통해, 슬랑오르州 출신의 55세 남성이 지난 12월 23일 사우디에 방문하고 돌아온지 하루 만에 발열, 기침, 피로, 다리 통증 등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했으며, 집 근처 의원에서 발열 치료를 받다가 증상에 호전이 없자 28일 클랑 소재 종합병원 응급실로 옮겨져 중동 호흡기 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MERS-CoV)에 감염되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현재(1월 1일) 환자는 안정적인 상태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보건부에 따르면, 이 남성은 사우디 메카에 머무는 동안 낙타 농장을 방문해 낙타 우유를 마시는 등 낙타와 접촉한 것으로 보인다. 

보건부는 한편, 남성 환자의 가족구성원이나 함께 메카 순례여행을 갔던 사람들, 치료를 담당했던 의료진, 그리고 함께 항공기에 탑승했던 사람 등 환자와 긴밀히 접촉한 이들을 모니터링하는 등 메르스 확산 예방 및 통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보고서에 따르면, 메르스 바이러스가 어떻게 전염 확산되는지 그 원인은 여전히 불확실하지만, 낙타와 접촉하거나 그 고기나 우유를 마시면 메르스에 걸릴 위험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WHO는 이에 메르스 바이러스의 감염에 대한 백신이나 치료제도 없으니 낙타와 접촉하지 말고, 그 고기는 완전히 익힌 것만 먹으며, 낙타 우유는 저온 살균된 것만을 먹고, 낙타 오줌을 마시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다.

abc@koreanpress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27559132
초저녁 도심 주유소에서 ‘영화 같은’ 살인사건...충격 (2017-12-28 18:4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