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7-10-19 05:37:31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10-09, 04:23 ]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최정숙 기자 = 경기도가 도내 농산물을 말레이시아 수출하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경기도는 지난 9월 20일 말레이시아의 대표 한국식품 수입유통업체 KMT Trading Sdn Bhd(대표 이마태오)와 300만달러 규모의 농식품 수출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말레이시아 내 대형 매장 50여 곳을 유통망으로 확보하게 됐다. 

지난 1994년에 설립된 KMT Trading은 연간 1,200만 달러의 한국산 농식품 300여 품목을 수입해 Cold Storage, JUSCO, ISETAN, TESCO, 7 Eleven 등 말레이시아 주요 유통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설립 초기에는 현지 한국교민을 주 구매고객으로 삼았으나, 동남아를 휩쓸고 있는 한류의 여파와 말레이시아의 경제 성장과 더불어 중상층과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늘어나면서 현지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매출이 꾸준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류인권 국장은 “경기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해서는 잠재성이 큰 말레이시아와 베트남 시장 진출이 반드시 필요하다. 특히 최근 사드 여파로 대중국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업체들이 시장 다변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KMT Trading 및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함께 쿠알라룸푸르 ‘MY TOWN’ 쇼핑몰에서 9월 10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농식품 판촉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판촉이 아닌 현지 소비자에게 직접 다양한 경기도 문화 및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컨셉으로 진행된 바, 수원화성·남한산성 등 경기도 이미지 포토존, 부채춤공연 및 태권도시범, 한복 입기 및 투호 놀이 체험, K-POP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 등이 마련되었으며, 오프닝 행사가 진행된 20일에는 경기도 류인권 농정해양국장 외 관계공무원, KMT 이마태오 대표, 슈퍼마켓 체인 ‘Village Grocer’의 Ong Thiam You 수석운영관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장에서는 라면, 볶음면, 떡볶이, 당면, 불고기 양념 및 각종소스 등 현지인들이 좋아하고 친숙한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가운데, 만전식품의 김, 물냉면, 찐고구마, 안성쌀, 안성거봉, 포천포도, 안성 신구배 등 현지 소비자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를 획득한 제품들도 소개되었다. 

G마크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에 대해 도지사가 안전하고 신선한 고품질의 농산물에만 최고의 품질임을 인증한 사용허가 제도로서 소비자는 안심하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마태오 대표는 “경기도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자사와 기존 거래하고 있는 말레이시아 대형 유통매장뿐만 아니라 신규시장 개척에도 관심을 가지고 경기도 농식품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수입판매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고로, 경기도의 대 말레이시아 농식품 수출액은 지난 2015년 1,100만달러에서 2016년 1,300만달러로 18% 증가했다.

경기도는 과잉생산 공급과 최근 사드 배치로 인해 대중국 수출의 어려움에 처한 국내 농식품 시장을 극복하기 위해 해외 박람회, 판촉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도내 농식품의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특히 동남아시아의 판로시장 확대 거점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지에 신규 수출시장 개척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79926589
홍콩.싱가포르, 이젠 비트코인 허브 경쟁 (2017-10-10 07:35:11)
한국투자공사(KIC) 싱가포르지사 개소 (2017-09-19 07:20:14)
BANNER BOARD 광고



행사&이벤트
경기 안성쌀 말레이시아 런칭!
경기도 농식품 판촉전 KOREAN FOO...
2017 반야원 백중(우란분재) 회...
유학생,해외대학준비하는분들...
서천 서래야 쌀 말레이시아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