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7-11-21 06:28:38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09-12, 06:42 ]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민양희 = 미국식품의약국(FDA)은 지난 5월 리콜 조치된 인스턴트 커피 제품 ‘CaverFlo Natural Herbal Coffee’ 이외에도 ‘롱잭’(Longjack) 브랜드 등의 커피 제품에 대한 위험성을 추가 경고했다.

말레이시아에서 제조된 이들 제품은 온라인을 통하여 ‘성기능 향상’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홍보 판매되었으나, 조사 결과 건강상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신고되지 않은 약물이 포함된 것으로 밝혀졌다. 

FDA가 위험을 경고한 말레이시아 인스턴트 제품에는 ‘Kopi Jantan Tradisional Natural Herbs Coffee’, ‘CaverFlo Coffee’, ‘AMPT Coffee’ 등이 포함되며, 이들 제품의 포장 라벨에는 ‘인스턴트 커피’, ‘비(非)유제품 크리머’ 및 기타 성분 표시가 되어 있다. 

그러나 CaverFlo 커피와 AMPT 커피에서는 신고되지 않은 발기부전 치료제 성분 ‘실데나필’과 ‘타달라필’이 검출되었다. 이들 치료제는 오남용시 건강상 치명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한편, Longjack 커피와 Kopi Jantan 전통 천연허브커피에서는 ‘실데나필’과 유사한 물질인 ‘데스메틸 카보데나필’이 검출되었다. 

이들 성분은 모두 의사 및 약사의 진단 없이 카운터에서는 판매될 수 없는 처방 약품들로서 질산염과 상호작용할 경우 혈압을 위험 수준으로 급강하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질산염을 복용하는 당뇨, 고혈압, 고콜레스테롤 환자들이 섭취하면 치명적일 수 있다. 

발기부전 치료제 ‘실데나필’과 ‘타달라필’ 성분이 검출된 CaverFlo 커피의 경우는 제품을 복용한 후 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올해 5월 말 미국에서 리콜 조치된 바 있다. 

CaverFlo 커피와 같이 ‘천연 허브 성분’을 표방하면서도 실상을 그렇지 않은 제품들은 발기부전 치료제를 복용하지 않고 ‘허브’ 등의 자연적인 대안을 통하여 성 기능 저하 문제를 안전하게 호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 소비자 심리를 악용하고 있다. 

문제는 명확한 함유 성분을 인지하지 못하고 복용할 경우 사망한 소비자와 같거나 유사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유제품 알레르기가 있는 소비자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의 위험 또한 존재한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69848499
할리마 야콥, 싱가포르 헌정 사상 첫 여성 대통령 확정 (2017-09-14 04:59:24)
오라클 피부과병원 쿠알라룸푸르 개원 (2017-09-11 10:19:21)
BANNER BOARD 광고



행사&이벤트
싱가포르 교민들을 위한 무료...
경기 안성쌀 말레이시아 런칭!
경기도 농식품 판촉전 KOREAN FOO...
2017 반야원 백중(우란분재) 회...
유학생,해외대학준비하는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