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7-11-21 06:28:38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KP포커스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06-23, 16:30 ]
54홀 챔피언십 골프 코스 자랑하는 조호 ‘팜 리조트 골프 클럽’
Le Grandeur Palm Resort Johor & Palm Resort Golf & Country Club

팜 리조트의 제프 콩(Jef Kong.56) 총지배인



(조호바루=코리안프레스) KP 뉴스팀 = 말레이시아에 있는 수많은 골프 시설 중에서도 최고급 리조트로 꼽히며, 객실 330개를 갖춘 5성급 호화 조호바루 ‘르 그랜저 팜리조트 조호 & 팜 리조트 골프 컨트리클럽’(Le Grandeur Palm Resort Johor & Palm Resort Golf & Country Club. 이하 ‘팜 리조트’)는 조호 세나이 국제공항에서 5분,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서 약 40분거리에 위치하며 그 규모는 부지 면적 98만평(800에이커)에 달한다. 

히로마사 이나가와(Hiromasa Inagawa)가 설계를 맡았으며, 1991년 개장 당시에는 쳄파카 코스(18)와 알라만다 코스(18) 총 36홀로 문을 열었다가 3년 뒤 리조트 호텔의 완공과 함께 멜라티 코스(18)를 추가 오픈 하면서 현재 3개 코스 총 54홀의 규모를 완성하게 되었다.

각 코스 명은 열대의 꽃 이름에서 따왔다. 페어웨이와 그린 컨디션이 잘 관리되고 있으며, 코스 내에 호수와 폭포, 열대우림, 개울 등이 전략적으로 배치되어 있어 재미를 더하기 때문에 지루함 없이 도전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먼저 우아하고 정리가 잘된 코스 디자인 때문에 골퍼들이 가장 선호한다는 ‘알라만다 코스’(AllAMANDA COURSES)는 11개 홀이 워터해저드에 접해 있다. 특히, 워터 해저드가 둘러싼 2번홀(파3), 티잉 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왼쪽으로 워터 해저드가 이어진 15번홀(파4)가 시그니처 홀이다. ‘원 아시아 Q스쿨 골프 경기’ 및 ‘조니워커 슈퍼투어’가 이 코스에서 개최된 바 있다. 





‘멜라티 코스’(MELATI COURSES)는 35개의 벙커와 워터해저드가 6개 홀에 걸쳐 있는 게 특징이다. 티잉그라운드에서 그린까지 오른쪽으로 길게 뻗은 모래 벙커와 까다로운 그린이 인상적인 2번홀과, 블랙티에서 684야드인 15번홀, 앞쪽 일부만 제외하고 물로 둘러싸인 16번이 대표적이다. 이 코스는 자연지형을 최대한 이용하고 있어 터프하며, 심하게 꺾어지는 도그렉 공략이 까다로운 코스로 인기가 많다.

마지막으로, 매년 아시아 PGA가 개최 될 만큼 자연경관과 코스가 좋아서 누구나 한 번은 쳐보고 싶어 하는 ‘쳄파카 코스’(Cempaka Courses)가 있다. 쳄파카 코스는 언덕이라는 지형적인 요소를 이용하여 업다운이 심하고 페어웨이가 좁으며 알라만다 코스보다 길다. 워터 해저드가 많고 러프에서 골프채를 붙잡는 Serangoon 잔디와 버뮤다그린의 까다로운 경사와 스피드, 60개 이상의 벙커, 9개의 도그렉 코스가 있어 공략 포인트에 온갖 집중력을 필요로 한다. 아일랜드 페어웨이의 9번홀이 조금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까다로운 홀로 유명하다. 

모든 코스는 개장 이래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며 조호를 대표하는 명문 골프장이라는 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인도네시아 10대 재벌 기업 Sinar Mas 社가 인수한 이후 업그레이드가 현재 진행 중이다.
33년차 베테랑 호텔리어 제프 콩(Jef Kong.56) 총지배인이 2015년 1월부터 팜 리조트 호텔과 골프클럽, F&B 전반을 총괄 관리하고 있다. 




골프 외에도 팜 리조트에는 테니스, 배구, 볼링, 양궁, 풋살, 수영, 피트니스 & 스파, 골프연습장 등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수준급 레저 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다. 고급 숙박 시설뿐만 아니라 한국식, 중국식, 일본식, 서양식 레스토랑까지 완벽한 편의 시설을 리조트 내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꼽히기 때문에,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면 온 가족이 골프와 다양한 시설물을 경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제프 콩 총지배인에 따르면, 팜 리조트의 주요 고객은 현지 말레이시아인이 약60%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지역 특성상 싱가포르로부터의 방문객이 두 번째로 많다고 한다. 한국인의 경우는 특히, 한국으로부터 골프 전지훈련이나 골프 여행을 가장 많이 떠나는 1월과 3월 중에는 팜 리조트를 포함한 조호 내 모든 골프장이 한국인 골퍼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데, 이러한 특성으로 한국 저가 항공사인 진에어는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조호바루 직항 노선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팜 리조트는 골프장내 5성급 특급호텔이 갖추어져 있어 호텔에서 골프장까지 매일 차량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다는 점이 골프 여행객들에게 큰 장점이 아닐 수 없다. 

제프 콩 총지배인은 “팜 리조트 골프장을 조호 최고의 명문 골프장으로 탄탄히 자리잡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서, 팜 리조트는 말레이시아 프로골프 협회와 함께 각종 대회를 유치하고 있고 향후 미국 PGA투어나 아시안 PGA 투어 등 국제대회를 호스팅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프 콩 총지배인은 “지난 해에 기회가 있어서 한국을 다녀왔는데, 정말 매력이 많은 곳인 것 같다. 김치나 불고기 등 먹거리, 특히 해물탕의 매력은 잊을 수 없다”면서, “말레이시아 조호도 굉장히 매력적이고 평화로운 도시이며, 최근 들어 상당한 발전을 거듭하고 있어 앞으로 더욱 기대가 되는 지역이다. 더 많은 한국 분들이 조호와 저희 팜 리조트에 방문하셔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abc@koreanpress.net


상세정보
[웹사이트] www.palmresort.com
[골프] facebook.com/PRGCC . [호텔] facebook.com/LGPRJ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41792124
[인터뷰] 말레이시아 문화관광부 고문 10년 ‘Datuk 이진복’ 회장 (2017-08-10 16:34:39)
“건강한 한식의 새 기준 되고자” 한식당 OISO 김영준 대표 (2017-06-09 15:15:00)
BANNER BOARD 광고



행사&이벤트
싱가포르 교민들을 위한 무료...
경기 안성쌀 말레이시아 런칭!
경기도 농식품 판촉전 KOREAN FOO...
2017 반야원 백중(우란분재) 회...
유학생,해외대학준비하는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