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7-07-25 06:33:57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플러스 > 뷰티/리빙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04-24, 20:00 ]


비만과 각종 성인병에도 영향을 미치는 설탕은 이제 전 세계적으로 ‘공공의 적’이 되버렸다. 적당량만을 사용하면 음식의 맛을 올려주지만 지나치게 섭취하면 중독성이 강해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되곤 하기 때문에 꼭 신경써서 섭취해야 한다. 최근 건강한 먹거리, 건강한 밥상을 위해 이러한 정제된 흰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코코넛슈가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밝은 캬라멜 색상을 띠는 코코넛슈가는 코코넛 야자수의 수액 추출물을 정제하여 만드는데, 이 과정에서 일반 설탕과 달리 코코넛슈가에는 각종 아미노산과 글루타민의 함유량이 높고 미네랄이 풍부해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의 대사과정을 도와주어 피로감을 줄이는 효과가 있다. 흰설탕의 정제 과정에서 제거되는 포타슘, 마그네슘, 그리고 아연과 철분 등의 미네랄 함유량이 풍부해 혈액순환과 뼈의 건강 그리고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며, 또한 장내 프로바이오틱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어 불필요한 영양소의 흡수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이눌린을 포함하고 있다.  

코코넛 슈가는 흰설탕을 대체할 수 있기때문에 흰설탕을 사용하는 요리에 흰설탕을 대신하여 동일한 양을 사용할 수 있다. 만약 코코넛슈가를 포함한 유기농설탕, Non-GMO 설탕을 찾는다면 이용한 요리를 준비중이라면 코코넛슈가 이외의 설탕을 추가할 필요는 없다. 건강에 좋은 코코넛설탕을 찾는다면 오가닉, 유기농 코코넛설탕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코코넛 나무의 수액에서 성분을 유출해서 만든 코코넛슈가에는 다른 당류에 비해 칼륨과 인의 함유량이 높아 신장질환 환자나 투석중인 환자일 경우 사용을 금해야한다. 특히 코코넛설탕의 당도는 일반 흰설탕과 동일하기때문에 조리시 많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1테이블 스푼에 15칼로리의 열량을 내고 맛은 흑설탕과 유사하다. 일반 백설탕보다 혈당의 수치를 높여주지 않기 때문에 당뇨 있는 사람의 설탕대용으로 좋다.

그외 설탕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주요 천연대체물에는 다음이 있다. 

▶아테비아(ATEVIA)= 아테비아 잎에서 즙을 축출하여 단맛을 뽑아냈다. 1테이블 스푼의 열량은 제로(0cal) .맛은 백설탕과 거의 흡사하다. 그러나 뒷맛은 약간 씁쓰레하다. 좋은 점은 열량이 없기 때문에 양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된다.

▶어가비 넥타(AGAVE NEC TAR)= ‘어가비’(용설란속의 식물)에서 축출해 냈다. 시럽형태로 나와 있고 1테이블 스푼에 20칼로리. 어두운 색의 시럽은 단풍나무에서 축출해서 만든 시럽과 맛이 거의 같다. 연한 색을 내는 시럽은 설탕을 물에 녹인 것과 맛이 같다. 그러나 단맛이 설탕보다 강하고 또 다른 제품에 비해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양에 조심해야 한다.

▶슈카낫(SUCANAT)= 사탕수수 즙에서 수분을 제거하여 만들었다. 1테이블 스푼 열량이 15칼로리 정도. 사탕수수를 잘랐을 때 나오는 검고 진한 당밀 맛이 그대로 난다. 미네랄이 다른 감미료에 비해 많고 설탕을 먹었을 때보다 혈당 수치가 적게 올라간다.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42893713
뼈 건강 지키고 관절통증 개선하는 '브로멜라인' 성분 주목 (2017-03-29 07:17:54)
BANNER BOARD 광고



행사&이벤트
서천 서래야 쌀 말레이시아 프...
유학생,해외대학준비하는분들...
이세탄백화점 한국상품점
[말레이시아 대한불교반야원] ...
ChungBuk Agri-Food Fair,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