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7-09-23 14:39:07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KP포커스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6-11-09, 10:08 ]
농협관 ‘NH-파사르니타’ 1호점 몬키아라 플라자에 오픈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KP 뉴스팀 = 농협(회장 김병원)이 말레이시아 정부와 한국 농식품 수출확대를 위한국가간 B2G 업무협약(MOU) 및 직교역 확대를 위한 첫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말레이시아 총리실 샤리잣 압둘 잘릴(Tan Sri Shahrizat Adbul Jalil) 고문, 내무통상부 함자 자이누딘(Dato Seri Hamzah bin Zainudin) 장관, 내무통상부 자밀 빈 샬레(Dato Jamil bin Salleh) 사무총장 등과 만나 한국 농식품의 수출과 농자재 교역 등 양국 간 농업부문의 협력과 교역 활성화를 위해 의견을 교환했다.

또한 말레이시아 정부가 운영하고 농협과 공동의 브랜드를 사용하는 'NH-파사르니타(Pasarnita)' 매장을 확대하기로 했ㅈ다. NH-파사르니타 1호점은 2일 몬키아라 플라자 내 개장하였으며, 내년 초에는 페낭 2호점 개점을 계획 중이다.

말레이시아는 석유와 천연고무 등 풍부한 자원과 경제.산업 및 금융업의 발달을 기반으로 최근 아세안 경제공동체(AEC)의 중심국가로 급부상하고 있다.

농협은 이번 말레이시아 정부와의 업무협약체결은 민간협동조합인 한국농협과 정부기관인 말레이시아 총리실과의 B2G 협력체계구축이라는 새로운 수출개척 성과로 평가되며, 글로벌 할랄시장으로의 본격적인 진출은 물론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인근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진입 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말레이시아에 수출하는 농협의 농식품은 말레이시아 정부에서 인증하는 ‘파사르니타’ 브랜드를 사용해 현지 중국산 제품에 비해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아울러 차후 한국 농협 농산물에 말레이시아 총리실 인증브랜드를 부착할 방침으로, 중국산 농식품이 한국산으로 둔갑해 발생하는 시장 교란을 방지하고, 한국 농식품의 제값 받기가 가능해 짐에 따라 우리 농식품의 원활한 시장 진입과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기대된다.

농협 김병원 회장은 “이번 농협과 말레이시아의 업무 협약을 계기로 우수한 한국 농식품이 우리 교민은 물론 현지인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 말레이시아 정부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농업분야 협력을 확대하고, 농업과 농식품 분야의 한류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협 김영주 회원경제지원부장은 “이번 말레이시아 총리실과의 한국 농식품 수출업무협약 및 계약체결로 국내 과잉 생산된 쌀과 단감 등 주요 과잉생산 품목 주산지 적체물량 해소의 기회가 마련되었고, 내년 완공 예정인 말레이시아 총리실 쇼핑몰에의 농협 농식품 전용관 입점과 MRT철도 1,2호선 마트 및 하이퍼마켓 연합 등 말레이시아 전국 요지에 농협 농식품 전용관 입점을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말레이시아 총리실의 샤리잣 압둘 잘릴 고문은 “이번 제휴를 통해 농업 및 소매 부문에서 양국의 혁신기술과 전문지식을 교류하고 양국의 기업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기를 바라며, 특히 총리실 산하 KIW(여성 기업인 및 전문가 양성 부서)가 지원하는 ‘파사르니타’ 브랜드의 국제 경쟁력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사르니타 브랜드는 ‘여성들의 시장’(Women's Market)이라는 의미로서 잠재력을 가진 여성 기업가들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하여 말레이시아 총리실의 직접 지원하고 있다. 

농협은 이날 업무협약(MOU)체결을 비롯해 농협­말레이시아 총리실간 직교역을 개시하는 양국간 한국 농식품 첫 수출계약 체결하여, 지난 8월 말레이시아 정부로부터 할랄인증을 받은 서천군농협쌀 30톤과 신선농산물 10톤을 시작으로 수출물량의 지속적 성장이 예상된다. 

한편, 농협은 지난 10월 30일 말레이시아 농림부 산하 공기업인 나파스(NAFAS: National Famers Organization)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말레이시아 정부가 추진하는 농업 현대화 사업 한국식 새마을운동 공동 참여를 통한 양국의 농업발전을 위한 협력사업을 강화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99369235
“자녀 국제학교 선택할 때 꼭 따져봐야 할 것들” (2017-01-29 07:42:36)
[코리안드림 인 말레이시아] 한류 사이트 K-Poped! (2016-08-23 05:01:53)
BANNER BOARD 광고



행사&이벤트
2017 반야원 백중(우란분재) 회...
유학생,해외대학준비하는분들...
서천 서래야 쌀 말레이시아 프...
이세탄백화점 한국상품점
[말레이시아 대한불교반야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