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7-04-30 06:44:07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12-02, 11:21 ]



(쿠알라룸푸르=코리안프레스) 최정숙 기자 = ‘2015 말레이시아 배드민턴 퍼플리그전’에서 외국인 용병선수 자격으로 남자복식 세계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유연성, 이재진, 성지형, 이효정, 한상훈 등 한국선수들이 말레이시아 프로팀에 합류하기 위해 쿠알라룸푸르를 방문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진행되고 있는 ‘말레이시아 퍼플리그전’은 페탈링자야 소재 Sports Arena Sentosa에서 지난 11월 25일 시작하여 약 2개월동안 진행된다.

이번 리그는 말레이시아 최고 인기 스포츠 중 하나인 배드민턴의 선진적 발전을 꾀하면서 기량이 뛰어난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된다. 특히 각 팀은 한국, 대만, 일본, 인도네시아 등으로부터 기량 높은 유명선수를 30% 이하로 영입하여 자국 선수들이 외국 선수들의 뛰어난 기량과 앞서가는 트렌드를 배우고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리그전에는 Ampang, Cheras, Kajang, Kepong, Klang United, Muar City, Nusajaya, Bangsar Hawks, Petaling Jaya, Petaling, Puchong, Serdang 등 말레이시아 12개 도시를 대표하는 12개 팀이 참가하여 총 상금 250만 링깃을 걸고 열띤 경합을 벌이고 있다. 



한국 선수들 외에도 세계랭킹 2위인 덴마크의 Jan O Jorgensen, 인도의 K.Srikanth, 일본의 Kenichi Tago 및 그 외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등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유명선수들이 각 팀에 초청되어 이번 리그에서 맹활약 중이다. 

한편, 우리나라의 유연성과 이재진을 외국인 용병선수로 영입한 Puchong UTD BC팀은 지난 11월 28일(토) PJ 코코펠리스 하우스에서 ‘LUNCH With The Stars’ 행사를 개최하고 스타선수들의 팬 사인회를 가졌다. 재마한인회 윤선규 회장을 비롯해 관련 내외빈들과 한국 배드민턴을 응원하는 말레이시아 팬들이 참석하여 선수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다. 

유연성과 이재진은 지난 25일부터 3일간 남자복식 경기에서 KEPONG팀과 맞붙어 2게임 연속 승리를 거두는 등 초반부터 크게 활약하고 있다. 




유연성 선수는 “시합하는 동안 쏟아진 팬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시합을 승리로 이끌어 갈 수 있었다”면서 “2주간 현지에 머물면서 총 4경기를 치러야 하는데, 말레이시아의 새로운 시스템을 확인하고 경쟁자들의 숨은 기술력을 엿볼 수 있었다. 또한 말레이시아 선수들이 한국 선수들의 테크닉에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어 열심히 전수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Puchong팀의 Victory Ong 선수는 “한국선수들은 공격과 방어 등 고난위도의 테크닉이 상당히 뛰어나며 지구력도 강하다. 훌륭한 외국 선수들과 필드에서 함께 뛰면서 그들의 뛰어난 기술력을 보고 터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는 본 리그를 통하여 자국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제2의 리총웨이 같은 신예 선수들을 발굴하고자 하는 목표를 위한 기반을 닦고 있다. ‘2015 말레이시아 배드민턴 퍼플리그전’은 내년 1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jennys907@naver.com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74306584
제36대 재마한인회장에 윤선규 회장 1년 留任 (2015-12-07 05:02:19)
“한국 좋아요” 말레이시아인 73%•일본인 14% (2015-11-25 05:38:33)
BANNER BOARD 광고



행사&이벤트
ChungBuk Agri-Food Fair, KOREA
[제19대 대통령 선거] 3월 30일...
SBS 에서 제보자를 찾습니다
김정남 피살 사건 말레이시아 ...
원우타마쇼핑센터 설 맞이 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