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7-05-19 11:53:01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칼럼 > 코디실용음악원 즐거운 음악이야기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5-08-06, 12:55 ]


안녕하세요? 김성민 선교사입니다.

방학을 맞이해서 많은 교민들께서 조국에 다니러 가셔서 그런지 왠지 좀 썰렁한 것 같네요. 오랫동안 우리의 마음을 움츠려들게 했던 메르스가 종식되었다고 하니 참 다행이고 또 감사한 일입니다. 늦장마와 무더위가 한창일 텐데 다녀오시는 모든 발걸음이 평안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오늘은 통기타의 전설이라고 할 수 있는 그룹 해바라기의 노래를 준비했습니다. 수많은 히트곡이 있지만 그래도 이 곡이 가장 큰 사랑을 받아서 국민가요의 반열에 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곡의 조성은 가장 많이 반복했던 C key입니다. 코드구성부터 살펴보겠습니다. 
C key의 Diatonic scale에 맞춘 C, Dm, F, G7, Am 등 기본구성 코드가 있습니다.



E, E7, A, A7과 같은 코드들도 이나 A 또는 A7 같은 코드들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재미있게도 기본적인 A코드(A, Am, A7)가 다 나왔습니다. Fm는 처음 시도해보는 코드인 것 같은데요. 괜찮습니다. 음악은 천천히 하면 다 됩니다. 

오른손 주법은 오랜만에 발라드의 기본인 ↓ ↓ ↑↑ ↓ ↓ 로 연주하시면 되겠습니다. 가능하시다면 노래의 도입부에 해당하는 처음부터 “~나는 외롭지 않아”까지는 오른손으로 ⁴/₄Arpeggio(펼침화음) 주법을 이용하셔도 좋겠습니다. 

방법은 오른손을 엄지부터 새끼손가락까지 1~5까지 번호를 붙이시고 줄과 손가락의 번호가 일치되게  5-3-2-3-1-3-2-3의 순서로 연주하시면 됩니다. 

어려우시다구요? 천천히 하시면 됩니다. 



은은한 커피향과 같이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노래가 많이 불려 졌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구독자분들 가정과 삶에 이런 따뜻함이 가득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코디실용음악원 문의 : (전화) 016-974-6473, (이메일)gil-mission@hanmail.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15776054
코디음악칼럼(30) 금연 (2015-01-07 05:05:36)
BANNER BOARD 광고



행사&이벤트
ChungBuk Agri-Food Fair, KOREA
[제19대 대통령 선거] 3월 30일...
SBS 에서 제보자를 찾습니다
김정남 피살 사건 말레이시아 ...
원우타마쇼핑센터 설 맞이 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