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7-11-21 06:28:38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 > 과학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3-06-10, 17:15 ]

NTU-룬드 대학교, 모유 속 항암성분 HAMLET 이용한 대장암 치료 연구 중

(싱가포르=코리안프레스) 박종복 기자 = 싱가포르 난양 기술대학교(NTU)와 스웨덴의 룬드 대학교(Lund University)의 과학자들이 건강한 세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종양 세포만을 파괴할 수 있는 새로운 분자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사람의 모유에 존재하는 천연 단백질을 기반으로 한 이 분자는 특정 지질과의 결합 시 강력하고 광범위하게 종양을 파괴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음이 발견됐다. 이 결합으로 생성된 단백질 복합체는 ‘Human Alpha-lactabumin Made Lethal to Tumour cells(암세포의 세포사를 유발하는 알파 락트알부민)’이라는 의미에서 약자로 ‘HAMLET’이라 불린다.

룬드 대학교의 Catharina Svanborg 교수와 Manoj Puthia 박사 그리고 NTU의 Gerhard Gruber 생명과학대 교수가 공동으로 지도하고 있는 이 획기적인 연구에서, HAMLET이 실험용 쥐의 대장암을 성공적으로 억제한 사실이 확인됐다.

연구팀은 암 중에서도 대장암이 가장 흔하게 발병하는 싱가포르에서 HAMLET 실험을 실시하고 현지 연구 기관들 및 연구소 및 업계와 관련 논의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25436184
아시아 최대 대학생 국제회의 8월 KAIST서 개최 (2013-06-03 17:25:00)
BANNER BOARD 광고



행사&이벤트
싱가포르 교민들을 위한 무료...
경기 안성쌀 말레이시아 런칭!
경기도 농식품 판촉전 KOREAN FOO...
2017 반야원 백중(우란분재) 회...
유학생,해외대학준비하는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