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2017-03-24 10:17:27
정기구독신청 댓글보기 전체뉴스 기부뉴스 동영상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연예가뉴스 > 동남아연예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2-08-25, 13:25 ]

 

(싱가포르 = 코리안프레스) = 김성순 기자 : 한국 최초로 한국과 싱가포르 국적의 멤버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 ‘스카프(SKARF)’가 8월14일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첫 싱글 앨범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하며 공식적인 데뷔 신고식을 치렀다. 

싱가포르에서 한류를 보고 가수의 꿈을 키운 2명의 소녀와 한류의 본고장에서 한국 연예인을 보고 자란 2명의 소녀가 만나 탄생한 최초의 한-싱 아이돌, 스카프는 타샤(Tasha, 20), 솔(Sol, 22), 페린(Ferlyn, 21), 제니(Jenny, 17)로 구성됐으며, 이 중 솔과 제니는 한국인, 타샤와 페린은 싱가포르인이다.

멤버들은 “스카프의 원래 영문 철자 ‘Scarf’에서 C를 K로 바꾼 것은 우리 팀이 싱가포르(Singapore)와 한국(Korea)의 멤버로 구성돼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으며, 페린은 한국에서 데뷔한 이유에 대해 “요즘 한류가 유명하고 싱가포르에서 K팝 인기가 정말 많다. 상상을 초월한다. 한류를 전세계 사람들이 다 좋아하는 것 같다. 한국에서 가수로 데뷔한다고 하니까 친구들이 정말 부러워한다. 싱가포르 사람으로서 최초의 K팝 가수가 되고 싶었다”고 전했다.

소속사 알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관계자는 “제작진은 물론 멤버 모두가 강한 애착을 갖고 정성 들여 작업한 결과 완성도 높은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 눈과 귀가 즐거운 영상과 음악은 물론 스카프 멤버 각각의 매력까지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스카프가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될 타이틀곡 ‘Oh! Dance’는 브라운아이드소울의 정엽과 실력파 싱어송 라이터 에코브릿지가 공동 작업하는 프로듀싱 팀 ‘허니듀오’의 첫 댄스곡이다

한편, 스카프는 데뷔에 앞서 11일 MBC PLUS 위성 케이블에서 방영하는 뮤직 리얼리티 드라마 총 5부작 ‘오마이 스카프’를 통해 첫 인사를 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편히 즐길 수 있는 음악으로 다채롭고 색다른 모습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는 물론, 싱가포르와 한국의 상호발전을 꾀하며 아시아를 넘어 세계 시장을 바라보겠다는 뜻을 품고 있다.

한편, 소속사 알파 엔터테인먼트는 잠재력 있는 신인 캐스팅, 트레이닝, 글로벌 네트워킹을 통해 아티스트를 양성, 제작해 K-POP의 지속적인 열풍을 이어가고 세계화를 이루어가겠다는 목표로 설립된 회사이다. 지난해 미스에이(MISS A)의 싱가포르 쇼케이스 기획과 금년에는 JYP와 함께 싱가포르 오디션 개최 그리고 신화 싱가포르 콘서트를 마련한 엔터테인먼트 회사이기도 하다.

스카프는 이미 싱가포르의 대형슈퍼마켓 자이언트(Giant)와 1년 전속 계약을 맺었다. 버나드 치아(Bernard Chia. 51) 자이언트 마켓팅 부장은 스카프에 투자한 엄청난 금액에 대해서 위험부담을 인정했다. 그것은 시장에서 실험되지 않은 물건에 서명한 가장 큰 거래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그가 이렇듯 모험을 하는 이유는 스카프에 있는 두 명의 싱가포르 멤버들을 후원하고 싶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는 싱가포르 사람들이 K-POP을 생각하면서 싱가포르를 떠올리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특별히 독립기념일(8.9)에 스카프와 계약을 맺었다”고 말했다. 자이언트 측은 또 “스카프의 싱가포르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자이언트는 지난 6월에 있었던 ‘신화’ 콘서트를 후원한 바 있으며 다음달 8일, 센토사 리조트 월드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원더걸스’의 콘서트도 후원할 예정이다.

sophia@koreanpress.net

 
 

kpkp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48318415
금홍말레이시아 전속 홍보모델 Dior 새 미니앨범 론칭 (2012-06-07 17:10:00)
BANNER BOARD 광고



행사&이벤트
[제19대 대통령 선거] 3월 30일...
SBS 에서 제보자를 찾습니다
김정남 피살 사건 말레이시아 ...
원우타마쇼핑센터 설 맞이 축...
117년 전통 정관장 전제품 10% ...